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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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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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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품믹스의 넓이

상품믹스의 넓이란 상품계열(merchandise line)이라고도 하며, 동
일한 성능, 동일한 고객층 · 용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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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2) 상품관리의 核心(핵심)

상품관리의 核心(핵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얼마나 많이 갖출 것인
가 하는 것이다.
상품의사결정

상품의사결정상품의사결정 , 상품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


상품의사결정

목차

* 상품의사결정

Ⅰ.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2. 상품관리의 核心(핵심)
3. 상품믹스의 넓이
4. 상품믹스의 길이
5. 상품믹스의 깊이

Ⅱ. 상품 差別(차별) 화

Ⅲ. 포괄적 상품definition 의 이해

1. 核心(핵심) 상품
2. 유형상품의 주요 구성요소

Ⅳ. 상품수명주기와 marketing 전술

Ⅴ. 유통의사결정



* 상품의사결정

1.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상품믹스(product mix)란 소매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품의 조합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기업은 하나의 사업으로
부터 처음 하여 기업성장에 따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
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을 개발 · 판매하고 있다 이를 기업의 상
품구색이라고 한다. 이것은 상품믹스의 법이, 길이, 깊이로 나타내지만
결국은 상품의 매출, 수익성, 경쟁력을 analysis한 후 새로운 상품의 추
가, 포지셔닝 전술의 수립, 기존상품의 수정 또는 변경, 수익성 없는
상품의 철수 등 상품계열에 관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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