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의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5:47
본문
Download : 태평양의 성공사례.docx
영업방식도 ‘아모레 아줌마’라고 불리던 주부사원들에 의존하는 방문판매가 주류를 이뤘다. 1990년대 초 태평양은 화장품 업계 부동의 국내 1위 기업이었다. 라네즈는
출시 후 2년 만에 연간 매출액 1000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대박을 터뜨리며 태평양의 간판
브랜드로 떠올랏다. 하지만 그 당시 국내 화장품 시장의 개방이 있었다. 이에 태평양은 가장 발빠르게 대응하였다. 그러나 이런 방식으로는 세계 유명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 불을 보듯 뻔했다. 회사이름은 뒤로 숨고 브랜드를 앞세우는 戰略이다.
설명



태평양의 성공사례 , 태평양의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태평양 성공사례
태평양,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태평양의 성공사례
Download : 태평양의 성공사례.docx( 53 )
레포트/경영경제
태평양의 성공事例(사례)
그림 1. 최근 라네즈 광고
이번 기업과 경영 개별보고서 해결해야할문제 중 성공事例(사례)의 한 예인 태평양의 성공 事例(사례)에 관련되어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태평양은 1996년 10월에는 국내 최초로 코스메디칼(Cosmedical) 화장품을 지향한 ‘아이오페(IOPE)’를 내놨다. 태평양을 비롯한 국내의 여러 화장품 업체들은 품질향상, 유통구조 improvement, marketing 戰略 개발, 브랜드 육성 등 많은 문제에 직면했다. ‘에브리데이
뉴 페이스(Everyday New Face)’ 라는 유명한
광고 카피도 이때 선보여 많은 인기몰이를 했
다. 2002년에 라네즈는 신선하
고 젊은 이미지로 다시 한번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라네즈는 업계 최초
로 피부면역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개방 전까지 태평양의 브랜드 하면 ‘아모레’ 였다.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이미지 위주로 戰略을 바f다. 첫 작품이 1994년 9월에 25세 전후의 여성을 대상으로 선보인 ‘라네즈’ 다. 젊은 감성 세대에 수요에 맞추기 위
해 제품 컨셉트를 ‘수분’에 맞췄다. 코스메디칼은 화장품과 의학의 합성어로 태평양은 화장품 과학자…(To be continued )
태평양의 성공사례
순서
다. 태평양은 현재 아모레 퍼시픽이랑 이름으로 잘 알려진 기업이며, 주 업종인 화장품 사업을 포함해서 여러 미용 사업부문과 식품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따 이제 태평양의 성공事例(사례)에 관련되어 분석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