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마케팅戰略分析과 NEW 마케팅戰略제안 (파리바게트와 비교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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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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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빵시장은 지금까지 계속해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 왔으며, 이러한 현상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유지되고 있따 업계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시장 규모는 2003년 5200억 원대에서 2004년 5875억 원, 2005년 6810억 원, 2006년 8080억 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따 올해는 지난해보다 30%이상 늘어나 1조원을 넘어설 展望(전망) 이다. 국내 제빵시장은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트가 약 62% 시장을 점유하며 압도적인 1위를 고수하는 가운데 뚜레쥬르가 약 19%, 크라운베이커리가 약 14%, 신라명과가 약 5%로 뒤를 쫓고 있따 과거 파리바게트는 크라운베이커리, 신라명과, 고려당 등과 비교하여 두드러진 marketing strategy으로 절대적 시장1위를 달성하였으며 그 시장지위는 계속되어지고 있따 파리바게트의 독보적인 시장장악에 맞서, 뚜레쥬르는 제빵업계에서의 가장 후발주자로서 단기간에 시長點유율 2위를 기록하며 파리바게트를 맹추격하고 있따
우리는 업계1위 파리바게트의 marketing strategy과 함께 촉진활동들을 알아보고, 또 뚜레쥬르가 파리바게트를 따라잡기 위해 어떠한 marketing strategy을 취하고 있는지와 함께 뚜레쥬르 입장에서 향후 어떠한 촉진활동을 펼치는 것이 바람직한지 제안해보겠다. 국내 제빵시장은 파리...
뚜레쥬르 marketing strategy
1. 뚜레쥬르 선정이유
최근 웰빙 열풍과 더불어 우리 식탁 위 또한 웰빙화 되어가고, 2008년도에는 ‘멜라닌’波動(파동)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등날이 갈수록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따 또 동시에 한국인의 주식이 ‘쌀’이기는 하지만 우리의 식생활은 점점 서구화되어지고 있따 이러한 경향 속에서 바쁜 일상 속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빵’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국내 제빵시장은 지금까지 계속해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 왔으며, 이러한 현상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유지되고 있따 업계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시장 규모는 2003년 5200억 원대에서 2004년 5875억 원, 2005년 6810억 원, 2006년 8080억 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따 올해는 지난해보다 30%이상 늘어나 1조원을 넘어설 展望(전망) 이다. 이러한 사회적 추세를 감안하여 우리는 주위에서 친숙하게 찾아볼 수 있는 베이커리업체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추세를 감안하여 우리는 주위에서 친숙하게 찾아볼 수 있는 베이커리업체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2. 회사紹介
1) 뚜레쥬르
뚜레쥬르 China
뚜레쥬르는 재료에 충실하고 reference(자료)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린 homemade 스타일의 빵과 케익을 제공하는 맛있고 건강한 hom…(drop)
뚜레쥬르 마케팅戰略分析과 NEW 마케팅戰略제안 (파리바게트와 비교分析)
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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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마케팅戰略分析과 NEW 마케팅戰略제안 (파리바게트와 비교分析)
뚜레쥬르 marketing strategy
1. 뚜레쥬르 선정이유
최근 웰빙 열풍과 더불어 우리 식탁 위 또한 웰빙화 되어가고, 2008년도에는 ‘멜라닌’波動(파동)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등날이 갈수록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따 또 동시에 한국인의 주식이 ‘쌀’이기는 하지만 우리의 식생활은 점점 서구화되어지고 있따 이러한 경향 속에서 바쁜 일상 속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빵’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