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report) )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5:22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hwp
어떤 文化(문화)를 막론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의미 있는 결과물을 창조해내는 인간의 행위에 있어 지능들은 연합되어 작용한다. 이 자료(data)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analysis하여 요약한 A+ 리포트입니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정보처리과정과 사회․文化(문화)적 안목의 틀에서 지능의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서 環境의 影響(영향)과, 지적인 수행․사정한 만큼의 개발 여지가 있다고 본 것이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정보처리과정과 사회?文化(문화)적 안목의 틀에서 지능의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서 環境의 影響(영향)과, 지적인 수행?사정한 만큼의 개발 여지가 있다고 본 것이다.
II.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주요 내용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인간의 지적능력은 일정한 문제해결 기술을 수반하는 것이다.





이 자료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각 지능은 독립적이며, 개인은 서로 다른 잠재능력을 갖고 있으므로 아동이 모든 영역에서 동일한 능력을…(dro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인문사회,레포트
(A+ 레포트(report) )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Download : 다중지능이론.hwp( 79 )
순서
이 data(資料)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analysis(분석) 하여 요점한 A+ 레포트(report) 입니다.
(A+ 리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I. 서론 1
II. 본론 1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주요 내용 1
(1) 가드너의 준거(주관적 요인 analysis) 1
(2) 인간의 8가지 지능 1
1)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2
2) 논리.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2
3) 시각, 공간 지능; 선원, 비행사 2
4) 신체/운동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2
5) 음악/리듬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2
6) 대인간 지능: 교사, 종교지도자, 사회사업가, 배우, 정치가 2
7) 내성지능: 심리학자, 정신지도자, 철학자 3
8) 環境적/ 자연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3
(3)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목표(goal) 3
2. 다중지능이론(理論)이 교육에 기여한 점 4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問題點 4
III. conclusion(결론) 4
<참고 문헌> 5
I. 서론
가드너(Gardner)는 학교 내?외부에서 인간의 文化(문화)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심리학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I. 서론
II.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주요 내용
(1) 가드너의 준거(주관적 요인 analysis)
(2) 인간의 8가지 지능
1)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2) 논리.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3) 시각, 공간 지능; 선원, 비행사
4) 신체/운동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5) 음악/리듬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6) 대인간 지능: 교사, 종교지도자, 사회사업가, 배우, 정치가
7) 내성지능: 심리학자, 정신지도자, 철학자
8) 環境적/ 자연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3)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목표(goal)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問題點
III. conclusion(결론)
<참고 문헌>
I. 서론
가드너(Gardner)는 학교 내․외부에서 인간의 文化(문화)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