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옥션의 4p analysis(분석) ( 기업 紹介(소개)와 마케팅 4p) 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6:42
본문
Download : [마케팅] 옥션의4p분석(기업소개와마케팅4p).hwp
같은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은 고객에게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는 것이다. 저렴하고 필요한 상품을 적절히 공급하여 이용자의 구매의욕을 자극하는 쇼핑이기 때문에 `단지 산다는 만족감` 외에도 `재미`와 `흥미`라는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다른 인터넷(Internet) 쇼핑몰과 차별화를 두고 있는 것이다.
옥션안에는 같은 제품을 다른 판매자가 판매할 수 있다
▶ 다양한 제품 공존
마케팅 옥션의 4p 분석 기업 소개와 마케팅 4p 3
Product (제품) ▶ 다양한 제품 공존 옥션은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마케팅] 옥션의4p분석(기업소개와마케팅4p)-601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2/%5B%EB%A7%88%EC%BC%80%ED%8C%85%5D%20%EC%98%A5%EC%85%98%EC%9D%984p%EB%B6%84%EC%84%9D(%EA%B8%B0%EC%97%85%EC%86%8C%EA%B0%9C%EC%99%80%EB%A7%88%EC%BC%80%ED%8C%854p)-6011_01.gif)
![[마케팅] 옥션의4p분석(기업소개와마케팅4p)-601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2/%5B%EB%A7%88%EC%BC%80%ED%8C%85%5D%20%EC%98%A5%EC%85%98%EC%9D%984p%EB%B6%84%EC%84%9D(%EA%B8%B0%EC%97%85%EC%86%8C%EA%B0%9C%EC%99%80%EB%A7%88%EC%BC%80%ED%8C%854p)-6011_02_.gif)
![[마케팅] 옥션의4p분석(기업소개와마케팅4p)-601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2/%5B%EB%A7%88%EC%BC%80%ED%8C%85%5D%20%EC%98%A5%EC%85%98%EC%9D%984p%EB%B6%84%EC%84%9D(%EA%B8%B0%EC%97%85%EC%86%8C%EA%B0%9C%EC%99%80%EB%A7%88%EC%BC%80%ED%8C%854p)-6011_03_.gif)


Product (제품)
따라서 고객은 판매자의 추가 사은품이나 다른 할인제도 등의 서비스나 더 낮은 가격에 따라 똑같은 물품중에서도 선택이 가능 하다. 경매방식은 타 쇼핑몰과 가장 차별적인 방식이라 할 수 있다
다. Ԟ원짜리 경매, 1000원짜리 경매, 역경매 등 단순한 경매뿐만 아니라 경매를 통해 재미를 느껴 고객이 계속 옥션에 관심을 가지고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옥션은 크게 일반경매,즉시구매,공동구매 형식으로 나뉘는데 일반경매는 옥션에 나오는 제품의 가격은 고객들이 결정한다는 특징이 있다 한 제품에 대해 여러 고객이 입찰을 할 경우 그 만큼 높은 가격에 제품이 팔리는 것이고, 고객이 한 사람 밖에 없다면 싼 가격에 그 제품을 고객이 구매를 하는 것이 된다. 가격비교 시스템도 설치되어 있어 고객들은 편리하게 경쟁판매자들의 가격비교도 할 수 있다
▶ 저렴한 가격+차별화
순서
...
Price (가격)
건강식품부터 전자제품까지 일종의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다
▶ 소비자가 판매자 서비스에 따라 제품 선택가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옥션도 기존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이 내세우는 편리함과 싼 가격에 중점을 두었으나 차별적으로 여기에 `재미` 와 `흥미` 라는 요소를 더했다. 따라서 많은 제품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옥션안에서 존재한다.
설명
Download : [마케팅] 옥션의4p분석(기업소개와마케팅4p).hwp( 74 )
[마케팅] 옥션의 4p analysis(분석) ( 기업 紹介(소개)와 마케팅 4p) 3
▶ 즉시구매(고정가 경매)
▶ 일반경매
Product (제품) ▶ 다양한 제품 공존 옥션은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옥션은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와 고객센터의 고객 제안을 바탕으로 고객 관심분야의 경매 물품을 제휴 된 off-line상의 기업들에게 제안함으로써 그 off-line상의 기업들로부터 물품을 공급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