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문화의 이해 - china의 한류 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3:48
본문
Download : 중국문화의 이해 - 중국의 한류 문화.hwp
중국은 왜 타문화인 우리문화를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따라하는, 이런 새로운 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일까? 우선, 한류는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불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유행현상을 말한다. 2001년 9월 22일부터는 중국(China)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중앙인민광파전대(中央人民廣播電臺)와 계약을 맺고 일주일에 두 번씩 영청한국(聆聽寒國)이라는 한국 음악 호로그램을 내보내는 정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인민광파전대는 중국(China)에서 유일하게 대부분의 지역을 커버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전국의 126개 주요 도시에서 같은 시간에 전파를 탄다. 대중음악, TV 드라마 등이 중심을 이루면서 게임, 영화, 패션, 음식 등으로 그 범위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대중음악, TV 드라마 등이 중심을 이루면서 게임, 영화, 패션, 음식 등으로 그 범위가 점점 확대되고 있따
china문화의 이해 - china의 한류 문화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현재 the twenty-first century china에서는 ‘한류열풍’이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따 한류가 식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식의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얼마 전에 상하이 무대에서 한국가수들이 초청되어 열린 Feel Korea K-Fashion Show‘는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국(China)에서는 TV출연보다 라디오 DJ의 선곡이 인기 차트에 더 큰 影響(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이 한국 최신 대중음악 호로그램의 진행자는 중국(China) 최고 청취율을 자랑하는 ‘중국(China)유행음악리스트’를 진행 중인 MC 장둥이 맡았다고 한다.
중국문화의 이해, 중국의 한류 문화,중국한류,중국문화
Download : 중국문화의 이해 - 중국의 한류 문화.hwp( 85 )
우선, 한류는 china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불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유행현상을 말한다. 이와 동시에 대중음악 분야에서 H.O.T, 클론, SES 등 한국의 대표적인 한국의 대표적인 댄스음악 가수들도 등장하고, 한국 영화도 동아시아에서 소개되면서 좋은 反應을 얻었다. 중국(China) 내 발행부수 100만부를 자랑하는 음악잡지 당대가단(當代歌壇)이 발표하는 인기순위에서 H.O.T가 5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면서 음악은 물론 춤, 헤어스타일, 패션에 이르기까지 H.O.T를 모방하려는 풍조가 현지 젊은이들 사이에 조성되었다. 북경 고통방송은 199년 5월부터 한국의 음악을 소개하는 한강지야(漢江之夜)라는 호로그램을 만들었고 환락무한(歡樂無限)이란 호로그램에서도 거의 매일 한국 노래와 풍물을 소개하였다.
설명





한류의 기원은 1992년 한‧중 국교 수립 이후, 한국의 대중文化(culture) 가 중국(China)으로 진출하기 시작해 1997년에 <별은 내 가슴에>와 <사랑이 뭐길래>를 비롯한 한국 TV 드라마가 처음 방송되면서 붐이 형성되기 시작하고, 중국(China)인들이 한국의 대중文化(culture) 에 대해 새로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한류현상’이 나타났다. 2000년 2월 1일 중국(China)의 최대명절인 음력설 연휴기간에 클론 콘서트에서 진행된 H.O.T의 공연이 엄청난 한류의 열풍을 몰고 왔으며, 이 때 한류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다. 이와 더불어 ‘신한류(新寒流)’는 한국 가수의 공연을 관람하거나, 패션, 쇼핑, 드라마 촬영지 관광 등을 위해 한국을 찾게 하는 행위를 뜻한다. 한류가 식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식의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얼마 전에 상하이 무대에서 한국가수들이 초청되어 열린 Feel Korea K-Fashion Show‘는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국 음반 판매에서 보인 한국 대중음악의 인기는 가수들의 중국(China) 콘서트를 계기로 더욱 증폭되었다.
현재 21세기 중국에서는 ‘한류열풍’이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china은 왜 타문화인 우리문화를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따라하는, 이런 새로운 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일까?
순서
1999~2000년 초반 까지는 한류의 열풍이 신속히 확장되었던 시기로, 특히 중국(China)에서 한국 대중음악의 열풍이 본격적으로 일어나는 시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