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REPORT]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안 > the4 | the.co.kr report

[REPORT]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안 > the4

본문 바로가기

th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REPORT]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3:22

본문




Download :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hwp





-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나요?


활동명
- 완벽한 완성본을 만드시는겁니다.
스티커
- 친구들의 방에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이야기로 표현한다.
- 어떤 운동을 하나요?
- 우리 교실에 칼도 있나요?
모르는 사람이 데려 갈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안다
활동
세마치장단( 노래와 맨손율동)
유아의 개별 소지품 확인하기


날짜판

11:50
- 어떤 블록으로 방을 꾸밀까요?
모르는 사람은 따라가지 않아요 모르는 사람은 따라가지 않아요
음원
자연탐구> 과학적 탐구하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 책상도 만들면 어떨까요?
1:20

Download :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hwp( 46 )


- (모르는 사람) 이 사람은 어떻게 생겼니?
생활도구에 관심을 갖고 도구의 이름을 안다.
- 엄마(아빠)는 어디 있니? 선생님은 어디 있니?
14:00 ~ 14:40 특색활동
- 어떤 동물친구들이 있었니?

11:20 ~ 11:30 요점 정돈
② 활동을 회상하고 평가한다.
일 시
[활동2: 모르는 사람이 손을 잡으면 싫어요. 안돼요. 도와주세요라고 외쳐요 ]
․ 활동내용

등원 및 자유선택
활동목표(目標)
․ 활동내용
- 어디에서 보았니?
활동명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기


- 또 우리가 생활할 때 필요한 도구는 무엇일까?
-만약 우리 친구들에게 새 달력을 준다면 무엇을 기록하고 싶니?

- 거실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 언제 들어보았나요?
구체화 할 수 있다아
활동지, 필기도구 등
② 오늘의 활동과 여러 가지 준비물들을 알아본다.
올챙이의 구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개구리의 모습에 대해서도 호기
활동목표(目標)
수수께끼놀이를 한다.
- 이 활동지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니?
마무리

이 자료는 해당 주제에 맞게 자료 조사후 작성하였습니다.
안전교육 멀티교수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기
일일교육운영계획안
- 시계는 어디에 있나요?

내 방 꾸미기
- 자신의 물건을 스스로 요점한다.

과제 레포트 논문 사이버 학점은행 일반대학 오프라인 온라인 일지 관찰 자소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11:20
․ 활동내용
․ 누리과정관련요소
- 어떤 팀부터 먼저 하면좋을까?
활동목표(目標)
기본생활습관 지도와
① 유아의 방에 있는 다양한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활동내용
활동명

- 슬라이드에 나온 것 외에 우리 교실에는 또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 하기
등원 및 자유선택 활동
활동명
그림과 비슷해. 나는 무엇일까?
스스로 양치질을 한다. - 하루 일과와 그 날의 약속을 지켰는지 회상해본다.
활동명
- 달력의 가장 앞면을 살펴볼까?

③ 활동 방법을 알아본다.

- data(資料)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① 원숭이 사진 카드를 보며 원숭이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역할극을 통해 열두 띠 동물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아 친구들과 함께 하는 극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 활동내용
- 달력은 어디에 필요한 것일까?
제자리에 앉아서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
글자칸을 색칠해 본다.
- 손을 깨끗이 씻고 자기 자리에 도시락을 펴고 밥 먹을 준비를 한다.

구분해보고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예술경험 > 아름다움 찾아보기 > 음악적 요소 탐색하기

⑤ 자유롭게 역할극을 즐긴다.
- 방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볼까요?
- 달력에는 무엇이 많이 적혀있니?

- 원숭이는 어디에서 살까요?
3:00

2:30


․ 누리과정관련요소
다양한 생활도구의 종류와 기능을 알아보고 안전하게 사용한다.
3:50
평가 및 내일의 계획
- 만약에 가위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 (달력 실물을 제시하며) 이것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
⑥ 활동을 회상하고 평가한다.
- 잘생기고 예쁘지만 모르는 사람이 함께 어디를 가자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누리과정관련요소
- 동물에 대해서 잘 說明(설명) 할 수 있었나요?
- 침대 옆에는 무엇을 만들까요?
- (원숭이 사진을 보며) 어떤 동물인가요?
․ 활동내용
- ‘○○꽃’ 대신에 생활도구 이름을 넣어서 놀이를 해보기로 해요.
1:00
- 가위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나요?
다양한 리듬을 익히며 표현해 본다.

- 친구들과 함께 만든 방에서 어떤 놀이를 하고 싶나요?
‘우리 집에 왜 왔니?’ 음원, 다양한 생활도구 실물 또는 그림 카드
④ 활동을 하며 지켜야 할 약속을 알아본다.
- 원숭이는 무엇을 먹을까요?
- 어떤 도구 사진들이 있나요?
1:00

- 투약할 약을 투약바구니에 넣는다.

3:30


- 친구들과 함께 만든 방을 볼까요?
도입
부분을 보고 전체를 알 수 있다아
노랫말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노래를 부른다.
- 달력을 보다 자세히 관찰해보는 활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달력은 왜 필요할까?
의사소통> 말하기>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② 활동지 열두 띠 동물 반쪽을 찾아라를 introduce한다.
- 탐색한 내용을 어디에 기록하면 좋을까?
- 어떤 장난감들이 있나요?
점심식사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음악으로 표현하기
소주제
- 어떤 놀이기구들이 있나요?


- 가위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여러 가지 생활도구’ 슬라이드의 ‘원에서 볼 수 있는 생활도구-

안전교육
-달력이 없으면 안 될까?
활동
교실’ 부분을 보며) 먼저 교실에 있는 도구들을 만나볼까요?
- 어디에서 보았나요?
활동목표(目標)
- 도구는 어떤 뜻일까요? 도구가 무엇일까요?
11:55 ~ 12:00 화장실 다녀오기, 손 씻기

활동명
- 달력은 모두 몇 장이 있을까?
방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생활도구에 관심을 가진다.
- 노래를 부르며 도구를 찾아오는 활동을 해보니 어땠나요?
- 교실에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그림을 통해 올챙이의 구조를 정확히 알고 각 기관의 하는 일에 대해 이해하였다.
- 달력을 본 적이 있니?
활동내용① 각 해를 상징하는 동물이 있음을 안다.
- 너희들이 나머지 반쪽을 찾아줄 수 있겠니?
새해에 관심을 가진다.
14:40 ~ 15:30 대, 소그룹 활동
- 복주머니에 어떤 그림을 그려보았니?
① 오늘 아침에 유아가 사용한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④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시합하는 역할극을 해본다.
집중력과 구성력 발달.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활동명
대,소그룹
1) 그림의 반을 찾아 연결한다.
- 원숭이가 어떻게 생겼나요?
② 도구의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 교실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은 무엇이 있을까?
활동목표(目標)
③ 활동지를 introduce한다.
③ 생활도구 실물 또는 그림 카드를 보며 이야기 나눈다.
④ 도구의 이름을 따라 함께 읽어보고 유아들이 좋아하는 색으로
및 양치
생활도구의 이름을 넣어서 노래 부르며 활동한다.

③ 동물의 특징을 생각하며 자유롭게 동물을 흉내내어 본다.
활동목표(目標)
가사판
생활도구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안
-달력에는 무엇이 있을까?
- 숟가락과 젓가락으로 먹었어요. 포크로 먹은 친구도 있어요.
- ‘작년 달력 관찰하기’ 활동을 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 것 같니?
- 침대는 어디에 만들까요?
오늘의 활동평가와 내일의 계획 과 귀가준비
- 동물들의 이름도 찾아 연결해 보자.
① 달력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낯선 사람은 누구일까?


활동명
①달력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눈다.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기
복주머니 만들기

-달력이 무엇일까?
- 수수께끼 카드에 더 넣고 싶은 동물이 있나요?
- 옷은 어디에 보관하나요?
·누리과정 관련요소
- 두 줄로 서서 도구를 찾으러 가보자.
<대,소그룹
-딩동댕, 잘했어요

다양한 블록과 재료를 이용하여 방의 모습을 구성한다. - 자료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누기
- (카메라) 나는 여행갈 때 사람들이 가지고 가요. 불이 반짝 터지기도 해.
- 청소를 할 때에는 어떤 도구들이 필요하지?
놀이를 통해서 배우는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고 다양성 길러준다.
- 내일 활동에 대해 계획 세우고, 인사를 한다.
활동명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종류와 쓰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오늘 하루 동안의 즐거웠던 일들을 이야기 나눈다.
(가자니깐~!) 도와주세요!
평가
② ’우리 집에 왜 왔니?’ 노래를 부르며 놀이를 한다.
1) 교실의 과학 영역으로 이동한다.
■ 활동방법
- 옷장은 어느 정도 크기로 만들까요?
- 화장실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4) 관찰한 내용을 활동지에 기록한다.
- 여기 누가 있니?

- 동물들의 경주를 해보자. 어떻게 하면 좋을까?
활동목표(目標)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3:30

- 이 노래를 부르며 어떤 놀이를 했나요?
대상연령
․ 누리과정관련요소

교구
- 어떤 점이 즐거웠나요?
- 냠냠 밥을 먹을 때 무엇으로 먹었나요?
- 침대가 있어서 어떤 점이 편리한가요?

- 원숭이를 본 적이 있나요?
- 농구를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심을 갖게 되었다.
순서
유아관찰

활동명
■ 챈트가사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공간과 도형의 기초槪念 알아보기
의사소통 > 읽기 > 읽기에 흥미 가지기
[활동 방법]
년 1월 일 요일
열두 띠 이야기, 동물 가면
- 우리 원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활동목표(目標)
위생용품 준비하기

- 달력에는 어떤 숫자가 적혀 있을까?
- 너희들의 띠는 무엇이니?
① 복주머니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무엇을 이용해 내용을 기록할 수 있을까?
생활도구의 용도와 쓰임에 대해 알아본다.
-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칫솔과 치약, 물컵을 사용했어요.
4:00



자료(data)
- 미끄럼틀은 어떻게 이용하는 놀이기구인가요?
- (‘여러 가지 생활도구’ 슬라이드의 ‘원에서 볼 수 있는 생활도구-
- (‘여러 가지 생활도구’ 슬라이드의 ‘가정에서 볼 수 있는 생활도구-거실, 화장실, 방’ 부분을 순서로 보며)

용품 및 물품 준비하기
~


․ 활동내용
② 유아들과 도구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④ 활동한 자리를 스스로 요점한다.·
11:10
- 2012년의 대표가 되는 토끼는 어떻게 움직일까?

④ 나의 주변 사람과 낯선 사람을 구분하고, 낯선 사람이 나를 데리고 가려고
유아과학 - 달력 관찰하기
13:00 ~ 13:50 대, 소그룹 활동
- 낯선 사람이 함께 가자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② 다양한 블록과 소품을 이용해 방을 꾸며보자고 제안한다.
일일교육운영계획안 1월 월요일
- 가위를 사용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 너희들은 어떤 해에 태어났니?
동요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기초적인 자료(data)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오늘이 몇일인지 알려면 무엇을 보면 좋을까요?
~
12띠 동물놀이
활동목표(目標)
용품이나 비품의 모서리 보호대 점검하기

따라가지 않아요 따라가지 않아요
동물에 대한 이미지를 이야기로 표현하는 경험을 한다.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
~
종이, 색연필, 사인펜
- 침대 옆에는 무엇이 있나요?
설명
누리과정 관련요소

15:30 ~ 15:50 오후간식
- 친구가 말하는 동물을 잘 맞힐 수 있었나요?
- 만약 달력이 없다면 어떤 불편한 점이 생길까?
- 달력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까?
활동목표(目標)


-새 달력에는 또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까?
활동목표(目標)

- 공기청정기는 어떤 일을 할까요?
활동내용


활동명
주 제
- 달력은 어떤 모양이니?
① 동극으로 이야기 꾸미기-이야기를 재구성하여 동극으로
이야기
- 종이접기를 하니 어떤 느낌이 들었니?
평가
- 연장반 유아는 연장반 교실로 이동한다.
- 오늘 원에 오기 전에 무엇을 했나요?
- 어떤 숫자가 적혀있니?

활동내용

- 어떤 활동을 했나요?
- 낯선 사람이 장난감을 사준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생활주제
활동명
․ 누리과정 관련요소
· 점심 다 먹은 유아 검사 맡고 요점하기.
④다 같이 동요를 불러본다.

․ 활동내용
~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 활동을 하기 위해 또 필요한 것이 있을까?
<대그룹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 양치 컵과 칫솔, 치약을 준비한 후 바른 양치 법으로 깨끗이 양치하기.
활동>
- 요점정돈하기
09:00 ~ 10:00 자유선택활동
착하게 생긴 아주머니 무섭게 생긴 아저씨
- 손을 깨끗이 씻고 자기 자리에앉아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열두 띠에 대해 알아보고 원숭이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교실 청결 및 세팅하기
⑤ ‘도구 찾으러 왔단다’ 활동을 한다.
- 이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나요?
게임를 통해 집중력과 구성력 발달 할 수 있다아
일과 시간표
- 선생님이 지금 ‘도구’라는 말을 했지요?
- 어떤 놀이를 했나요?
- 가위, 칼, 펀치, 시계, 책상, 매트 사진이 있어요.

담임
- 누구를 찾으러 왔나요?
의사소통 > 말하기 >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 완성한 방을 누구에게 보여주고 싶나요?

요점 정돈
복주머니의 다양한 쓰임과 용도에 대해 안다.
- 만든 복주머니는 누구에게 주고싶니?
잘생긴 오빠 예쁜 누나 내가 모르는 사람은 따라가지 않아요!
- 복주머니를 본 적이 있니?
- 어떤 블록과 소품으로 방을 만들었나요?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목 표
활동>
<소그룹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음악으로 표현하기

-낯선 사람이 엄마, 아빠 몰래 나를 데리고 가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수업일수
· 누리과정 관련요소
- 다 먹은 유아 검사 맡고 요점하기.
도구 찾으러 왔단다
방과후 characteristic(특성)화
사회관계 > 나를 알고 존중하기 > 나를 알고 소중히 여기기

2:30

⑤ ‘ 달력 관찰하기’ 활동을 한다.

- 우리 교실에서 가위를 찾아볼까요?
일일보고서 작성 준비하기
2) 준비된 다양한 활동 자료(data)를 알아본다.
활동목표(目標)

다양한 모양과 색깔을 인지하고 변별하는 활동.
손을 잡고 데리고 가려고 할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3:50 ~ 14:00 놀이 요점 및 놀이 평가
점심식사 및 양치
ppt
<대,소그룹
12 띠 동물 반쪽을 찾아라
- 더 만들고 싶은 것이 있나요?
․ 활동내용
- 인사를 나누고 자신의 소지품을 스스로 챙겨 귀가한다.
2:00
만 3세
열두 띠 동물을 안다.
․ 활동내용
올챙이의 생김새에 관심을 갖고 개구리의 성장과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었다.
- 어떤 생활도구를 찾아올까요?
④ 친구와 함께 다양한 블록과 소품을 이용해 방을 꾸며본다.
일과평가
생활도구
일과표
의사소통 > 쓰기 > 쓰기에 관심 가지기
활동지, 색연필
9:00
-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나요?

활동목표(目標)


활동>
- 원숭이는 어떤 소리를 낼까요?
- 우리 집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 침대는 어떻게 생겼나요?
- 공기청정기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활동방법


활동>


·누리과정 관련요소
11:20
(싫어요. 안돼요. 도와주세요)
원숭이 관찰하기
손을 깨끗이 씻는다.
오후간식
․ 활동내용
~
④ 내가 만든 복주머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평가한다.

전개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1642_01.jpg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1642_02_.jpg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1642_03_.jpg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1642_04_.jpg (HR) 1월 월요일 일일교육운영계획-1642_05_.jpg
⑤ 언어영역에 비치하여 유아들이 활동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오늘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나요?
․ 누리과정관련요소
- 여러 가지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

10:00 ~ 10:20 요점정돈 및 오전간식
⑤ ‘도구가 필요해’ 동영상을 보며 상황과 장소에 따른 생활도구를 살펴본다.
③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며 주의해야 하는 점을 생각해 본다.
②새 달력 동요를 들려 준다.
~
- 노래 부르며 모이기
활동
기본생활습관 지도와
달력의 특징을 경험한다.
․ 누리과정관련요소

활동명
■ 확장활동
~
활동명
신체운동.건강 >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 하기

① “열두 띠” 동화를 들려준다.


시간 및
나의 주변 사람과 낯선 사람을 구분한다.
④ 활동 방법을 알아본다.
동물을 나타내는 특징을 알아본다.
이 data(資料)는 해당 주제에 맞게 data(資料) 조사후 작성하였습니다. - 달력에는 어떤 색의 숫자가 있을까?
교사의 준비 및 환경점검

- 짜깁기 한 data(資料)가 아닙니다.
- 친구들은 ‘도구’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한다.
난타 & 장구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친구들과 협력하여 활동한다.
다양한 블록과 소품,
- 무엇을 만들었나요?
5) 활동이 끝나면 자리를 스스로 요점한다.

내가 사용한 놀잇감을 요점한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우리 생활 속 생활도구 알아보기
- 무엇을 할 때 사용하는 것 일까?

자료(data) 및 유의점

새해가 되면 달력도 새 달력으로 바뀐다는 것을 알고
할 때 대처방법에 대해 회상하며 챈트를 따라 불러본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3:00
모르는 사람은 위험하다는 것을 안다.
자연탐구>탐구하는 태도 기르기>탐구 과정 즐기기
·누리과정 관련요소

- 왜 복주머니를 주고 싶니?


스스로 양치질을 한다.

- 밥을 먹고 치카치카 이를 닦을 때는 무엇을 사용했나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활도구에 관심을 가진다.
- 간식을 편식하지 않고 깨끗하게 요점한다.
- 아쉽거나 속상한 점은 없었나요?
11:20

11:50
오르다
15:30 ~ 15:50 귀가지도 및 하원

- 제일 1등으로 도착한 쥐는 어떻게 움직일까? 어떤 소리를 낼까?

② 복주머니를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 나눈다.

- 2013년도는 계사년이라고 하는데 어떤 동물의 해일까?
③ 안전[아무나 따라 가지 않아요]를 보면서 낯선 사람이 억지로
- 무엇무엇을 만들었나요?
교실 환기하기
⑤ 친구들과 함께 만든 방을 감상한다. - 제출용이 아닌 - 구매자께서 추가 조사후 재편집하셔서 - 완벽한 완성본을 만드시는겁니다.
활동명
활동목표(目標)
[활동1: 낯선 사람을 알아요 ]
여러 가지 생활도구에 관심을 가진다.
- 가방에서 수첩을 꺼내어 올려놓는다.
- 유아들의 컨디션을 체크한다.
․ 활동내용
제자리에 앉아서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
- 미끄럼틀을 타 본 적이 있지요?

방과후 characteristic(특성)화
활동
원숭이 사진
도시락 가방, 양치도구
원장
- 왜 이 주머니를 복주머니라고 부를까?

활동명
~ 09:00 등원 및 인사

의사소통> 듣기>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내가 맛있는 과자 사줄게) 싫어요! (내가 예쁜 인형 사줄게) 안돼요!
- 어떻게 생겼니?

활동목표(目標)
- 공손하게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한다.
② 안전[아무나 따라 가지 않아요]를 보면서 주변사람과 낯선 사람을
- 각 해를 상징하는 동물이 있단다.


- 2012년도에는 어떤 동물의 해였는지 알고 있니?

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생활도구들을 수수께끼로 질문한다.
11:30 ~ 11:55 이야기 나누기

3:50
활동명
① ‘우리 집에 왜 왔니?’ 음악을 듣는다.
- 제출용이 아닌
- 어떤 블록과 소품을 이용해 만들었나요?
손을 깨끗이 씻는다.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 시계는 왜 필요할까요?
- 낯선 사람이 과자를 사준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새 달력에는 누구의 생일이 들어있다고 했을까?

- 누구와 함께 만들었나요?
[도입]① 손인형에 친구, 가족, 선생님 그리고 모르는 사람의 얼굴 사진을 부착하여 영아들에게 보여준다.
․ 누리과정관련요소
손씻기 및 오후간식
즐겁게 동시를 암송한다.
- 달력을 보다 자세히 탐색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복주머니 접는 방법에 대해 안다.
자연탐구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탐구과정 즐기기

- 우리 집에는 슬라이드에 나온 것 외에 또 어떤 도구들이 있나요?

⑥ 활동을 회상하고 평가한다.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활동목표(目標)
착한사람 나쁜 사람 - 미아방지 안전교육

- 운동할 때에 볼 수 있느 도구는 무엇이 있을까?
방과후 characteristic(특성)화
귀가지도
-달력이요

② 유아가 원하는 동물의 머리띠나 목걸이를 착용한다.

․ 누리과정관련요소
다.

신체운동·건강 >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 낯선 사람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니?
․ 활동내용
- 친구들과 함께 방을 만들며 어떤 점이 즐거웠나요?
2:00
-자료(data)를 언어영역에 두고 개별적으로 활동한다.
2) 연결된 그림의 이름을 찾아 다시 연결한다.
⑥ ‘ 달력 관찰하기’ 활동이 끝난 후 평가한다.

활동내용
활동목표(目標)
-이것이 무엇일까? (달력이요)
- 구매자께서 추가 조사후 재편집하셔서
- 요리를 할 때에는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
․ 활동내용

요점 정돈하기

․ 활동내용
- 활동지에 동물 그림이 반씩 나뉘졌네.

여러 가지 생활도구
- 어느 어느 영역에 가위가 있나요?
규칙을 지키며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오르다 - 짝 찾아 뒤집기
종류와 쓰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③ 수조작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지를 한다. - 짜깁기 한 자료가 아닙니다.

달력
사진자료(data)

1:20

- 이 노래에 맞춰 놀이해볼까요?
복주머니 접는 순서도
활동
⑥ 활동을 회상하고 평가한다.
자연탐구>탐구하는 태도 기르기>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정하기
예술경험 >예술적 표현하기 >극놀이로 표현하기 사회관계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놀이시설’ 부분을 보며) 이번에는 놀이터에 있는 놀이시설들을 만나볼까요?
~
활동명
전기콘센터, 플러그 정비하기
․ 누리과정관련요소
10:20~ 11:20 자유선택활동
-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은 후 도시락을 깨끗하게 요점한다.
- 좀 전에 우리가 했던 놀이 생각나나요?
③ ‘여러 가지 생활도구’ 슬라이드를 보며 가정에 있는 다양한 생활도구의
도구의 이름을 알아요.
- 어떤 일이 있었을까?
3) 제시된 달력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한다.
~
- 문은 어디에 만들까요?
12:00 ~ 13:00 점심식사 및 양치

활동명
④ ‘여러 가지 생활도구’ 슬라이드를 보며 원에 있는 다양한 생활도구의
- 우리 교실에 칼이 있어요. 하지만 선생님만 가지고 있어요.
새 노래 - 새 달력
- 요점하는 시간에는 모두 활동했던 교구를 제자리에 놓는다.
돋보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아빠가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어요. 어떤 도구들을 사용하고 있나요?
③동요 가사 내용에 대해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③ 복주머니를 접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꾸민다.
Total 12,75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