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china진출 성공 instance(사례) 및 마케팅 책략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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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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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신세계 이마트의 china진출 성공 instance(사례) 및 마케팅 책략평가
1. 이마트의 china(중국) 진출 성과와 전략(strategy)평가
(1) 신세계 이마트가 china(중국) 시장으로 진출한 이유
(2) 신세계 이마트가 china(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 결점
3. 이마트의 향후계획
(1) 새로운 전략(strategy)의 피료썽
(2) 현재 이마트의 경쟁사 실태 分析(분석) 및 差別화
(3) 향후 계획에 따른 전략(strategy)
4. 향후전망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이 모두 들어와 있는 한국에서 이마트가 해외업체들을 제치고 업계 1위를 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데 있어 china(중국) 을 선택하였다. china(중국) 인들이 비교적 호기심이 많다는데 착안한 ‘호기심 불러일으키기’ 전략(strategy)은 이마트 상해(上海)…(skip)
최종결론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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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china(중국) 인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marketing 전략(strategy)
신세계 이마트의 marketing 전략(strategy) 가운데 첫 번째는 바로 ‘호기심’이다. 이는 같은 동양적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china(중국) 시장이 크다는 점에서 이마트의 성공 가능성이 다른 나라보다 높다고 진단했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더불어 china(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국내 할인점 시장이 2003년 정도에 이르면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 이마트는 1997년 china(중국) 상하이(上海)에 이마트 1 호점을 오픈 하여 영업을 통해 china(중국) 인들의 소비 행태나, 상관습 등 각종 노하우를 습득했으며 상하이를 거점으로 삼은 이유는 물류, 정보 등 각종 산업 인프라가 잘 발달 되어 있기 때문일것이다 마지막으로 신세계 이마트가 추구하는 저가 경쟁력 확대 차원에서 상품 소싱의 33%가량을 china(중국) 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2) 신세계 이마트가 china(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신세계 이마트가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 것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strategy) 때문일 것이다.
현지화 전략(strategy)이란 현지국의 시장 環境(환경), 경제 環境(환경), 文化(문화)사회環境(환경)이나 국가중의의 요구에 marketing 활동을 가급적 적응시키는 전략(strategy)으로서 상대국의 특수성에 따라 따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택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