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1:31
본문
Download :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hwp
장군.`
사랑하는 평강공주의 간절한 호…(skip)
설명
온달은 고토회복의 꿈...
레포트/인문사회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온달은 온달산성에서 최대의 고비를 맞게되고. 날아오는 화살에 맞아 전사하고 만다.
Download :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hwp( 13 )
온달은 온달산성에서 최대의 고비를 맞게되고. 날아오는 화살에 맞아 전사하고 만다. 수나라가 고구려를 침입할 당시 신라가 우리땅 500여리를 빼앗았다. 수의 침입기전에 고구려와 신라사이에 전쟁이 없다면 500여리는 온달이 확보한 것이 된다 삼국사기를 확인했지만 대규모 전쟁과 실지회복 기사는 없었고 온달이 출병한 것이 유일했다. 잃어버린 땅을 회복하리라는 염원을 안고 온달산성에서 최후를 맞은 온달. 그는 계립령과 죽령이서의 500여리를 회복했던 것이다.
관앞에 공주 온달이 죽자 시신이 움직이지 않았다. 공주가 와서 죽고사는 것은 하늘에 달렸으니 그만갑시다라는 말을 듣자 관이 움직였다.
수의 침입기는 598년과 612년에서 614년. 그런데 온달이 590년에 출병한다. 고구려의 염원을 안고 출정한 온달. 온달은 고토회복의 꿈... ,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인문사회레포트 ,
온달은 온달산성에서 최대의 고비를 맞게되고. 날아오는 화살에 맞아 전사하고 만다. 고구려의 염원을 안고 출정한 온달.
온달은 고토회복의 꿈을 이루지 못한 것일까. 온달이 상당한 영역을 회복했을 가능성이 있다아 삼국사기에는 고구려의 연개소문이 당의 사신인 현장에게 이렇게 말한다. 500여리를 확보한 것은 온달이 분명한 것이다. 고구려의 염원을 안고 출정한 온달.
다.
` 죽고 사는 것이 이미 결정되었으니 그만 갑시다. 수의 침입전에 누군가가 500여리를 확보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