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2:16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3210823.hwp
교육심리자료 , 교육심리학생활전문레포트 ,
학습理論(이론)의 concept(개념)과 기초원리 행동주의 학습理論(이론) 등에 대해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금연 및 금주 절차를 예로 들어보자. 이 절차에서 담배나 술은 조건자극이고, 흡연이나 음주로 인해 유발되는 생리적 결과 는 무조건 자극으로 간주된다 CS-UCS 관계를 반복해서 경험하게 하면 담배나 술만 보더라도 만족감(CR)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습관을 없애는 한 가지의 방법은 UCS를 제시하지 않고 CS만 반복적으로 제시함으로ㅆ 소거를 시키는 것이다.설명
Ⅰ. 학습이론(理論)의 기초
Ⅱ.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의 발달과정과 기본가정
Ⅲ. Watson의 실험
Ⅳ. Pavolv의 고전적 조건화
①소거
고전적 조건형성 이론(理論)은 행동장애나 나쁜 습관이 학습을 통해 획득된 것처럼 마찬가지 방식으로 해소될 수 있거나 다른 습관으로 대치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흡연이나 과음과 같은 행동도 학습된 것이기 때문에 그 습관을 해소하거나 바람직한 습관으로 대치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반응…(省略)
학습이론의 개념과 기초원리 행동주의 학습이론 등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생활전문,레포트
순서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3210823.hwp( 40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data(資料)






다.
②역조건형성
역조건형성(逆條件形成 : counter-conditioning)은 조건자극을 바람직하지 않은 반응을 유발하는 기능을 하는 무조건자극(UCS1)이 아니라, 새로운 반응을 유발하는 다른 무조건자극(UCS2)과 짝지어 제시함으로써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소거시키려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