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필립스사티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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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필립스사티넬)
- PHILIPS SATINELLE -
목차
바이럴 marketing 의 定義(정의)
한국에서의 상황
바이럴 marketing 의 가치 및 한계
한국에서의 바이럴 marketing 의 발전전략(strategy)
질문
Contents
1. 바이럴 marketing 의 定義(정의)
Definition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 및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여 기업과 제품을 결과 적으로 홍보하는 새로운 marketing
Virus
Oral
Viral
2. 한국에서의 상황
In Korea
2.1. 유저들의 자발적 차원에서의 marketing
기업차원에서가 아닌 인터넷(Internet) 유저들의 재미와 호기심에서 비롯된 경우
2. 한국에서의 상황
필립스의 ‘Satinelle’ UCC
In Korea
2.2. 기업차원에서의 marketing
2007년 초여름, 200만 조회수 이상 기록
강력한 FUN 요소, 네티즌들 거부감 최소화
지속적인 UCC 시리즈(1~7편)로 화제성 유지
2. 한국에서의 상황
‘무인도녀’ 동영상(2008. 9월)
In Korea
2.2. 기업차원에서의 marketing
해태제과의 ‘칼로리바란스’ 바이럴 동영상
리얼리티를 활용한 바이럴 marketing
3. 바이럴 marketing 의 가치 및 한계
Value & Limit
3.1. 바이럴 marketing 의 가치
소비자가 핵심적 전파의 매개체
표현의 한계 극복
비용 대비 뛰어난 결과
3. 바이럴 marketing 의 가치 및 한계
Value & Limit
3.2. 바이럴 marketing 의 한계
지나치게 높은 소비자 의존도
결과 측定義(정의) 문제
4. 발전 전략(strategy)
Development
4.1. 매력적인 콘텐츠
웃음을 유발하는 콘텐츠
대중의 예상을 뛰어넘는 새로움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
4. 발전 전략(strategy)
Development
4.2. 억지스러움을 극복한 자연스러운 연결
억지스러움은 안티생산의 주범
브랜드 노출에 대한 딜레마 극복
4. 발전 전략(strategy)
Development
4.3. 관련된 부가컨텐츠를 통한 소비자와의 지속적 소통
동영상을 통한 소비자의 호기심 자극
메이킹 필름을 이용한 지속적…(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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