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3:14
본문
Download :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docx
같은 이름을 가진 두 아이가 성폭력이라는 사건을 같이 겪었지만 한 아이는 기억하지만 다른 아이는 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진의 심리
해리성 장애
애착 장애
2. 유진의 일탈
일탈의 과정
일탈의 원인(原因)
3. 유진의 회복
소통과 이해
소라의 존재를 통한 주제 전달
Ⅲ 結論
Ⅰ. 서론
작품 속 중요 사건을 중심인물(작은 유진) 심리적 장애와 그 장애의 원인(原因)을 사회적인 측면으로 바라보고, 사회적 병리가 개인의 삶에 주는 影響력을 중심으로 이 작품을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또한 단순히 사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인물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들이 그렇게 행동 할 수 밖에 없었던 사회적 상황과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오늘날에 많은 사람이 겪는 심리적, 정서적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짐으로써 타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넓히고자 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두 아이가 성폭력이라는 사건을 같이 겪었지만 한 아이는 기억하지만 다른 아이는 기억하지 못한다. 이는 부모의 대처가 달랐기 때문일것이다 한 아이(큰 유진)는 네 잘못이 아니라며 위로 받지만 다른 아이(작은 유진)는 어른들에 의해 잊기를 강요 받는다. 아이는 너무 놀라 울음을 멈춘다. 이 외에 해리성 장애 안에 속한 질환으로는 해리성 기억상실, 해리성 둔…(省略)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
순서
유진,심리와,일탈,회복,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레포트/인문사회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 ,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유진 심리와 일탈 회복
Download :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docx( 28 )
유진의 심리와 일탈 및 회복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진의 심리
해리성 장애
애착 장애
2. 유진의 일탈
일탈의 과정
일탈의 원인(原因)
3. 유진의 회복
소통과 이해
소라의 존재를 통한 주제 전달
Ⅲ 結論
Ⅰ. 서론
작품 속 중요 사건을 중심인물(작은 유진) 심리적 장애와 그 장애의 원인(原因)을 사회적인 측면으로 바라보고, 사회적 병리가 개인의 삶에 주는 影響력을 중심으로 이 작품을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또한 단순히 사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인물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들이 그렇게 행동 할 수 밖에 없었던 사회적 상황과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오늘날에 많은 사람이 겪는 심리적, 정서적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짐으로써 타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넓히고자 한다. 그래도 여자는 하얗게 질린 얼굴로 아이의 살갗을 벗겨내기라도 하려는 듯 문질러 대고 있다 ’(p.87)
“넌 아무 일도 없었어. 아무 일도 없었던 거라고! 알았어 앞으로 다신 그 얘기 꺼내지마. 그럼 너 죽고, 엄마도 죽는 거야. 알았어”
이러한 행동은 어린 아이에게 커다란 충격과 극심한 스트레스가 되어 해리성 장애가 생기게 된다 해리성 장애란, 해리성 장애(Dissociative Disorder)의 하나로 한 사람 안에 둘 또는 그 이상의 각기 구별되는 정체감이나 인격 상태가 존재한다.
‘어떤 여자가 꼬마아이의 몸을 박박 닦고 있다 아이가 아프다고 비명을 지르며 울자 여자가 따귀를 때린다.
Ⅱ. 본론
1. 유진의 심리
(1) 나를 모른척한다, 자꾸만 나를 안다고 한다.
Ⅱ. 본론
1. 유진의 심리
(1) 나를 모른척한다, 자꾸만 나를 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