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STP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2:16본문
Download : 맥심 STP전략과 성공요인.ppt
맥심,STP전략과,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맥심 STP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Download : 맥심 STP전략과 성공요인.ppt( 49 )
설명
세분시장1 세분시장2 세분시장3 연령 10대~20대초반 20대중반~30대 40대~50대 성별 여 여 여 사회지위 학생 직장인 주부 경제수준 낮음~보통 안정적 안정적 구매패턴 change(변화)정도 높음 높음 낮음 구매 주요요인 가격 맛, 저칼로리 맛, 가격 기능적 positioning 경험적 positioning 1980년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에 최초로 도입된 냉동건조기법(FD/Freeze-dried type)을 채택하여 맥심 생산 판매 개시 1990년 다양한 서브 브랜드들을 출시 1996년 맛, 패키지, 광고 등 전반에 걸친 改善(개선) 실시 - 쓴 맛 제거, 독자적인 향 회수기법 개발, 패밀리 브랜드 맥심을
세분시장1
세분시장2
세분시장3
연령
10대~20대초반
20대중반~30대
40대~50대
성별
여
여
여
사회지위
학생
직장인
주부
경제수준
낮음~보통
안정적
안정적
구매패턴
change(변화)정도
높음
높음
낮음
구매
주요요인
가격
맛, 저칼로리
맛, 가격
기능적 positioning
경험적 positioning
1980년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에
최초로 도입된 냉동건조기법(FD/Freeze-dried type)을 채택하여
맥심 생산 판매 개시
1990년 다양한 서브 브랜드들을 출시
1996년 맛, 패키지, 광고 등 전반에 걸친 改善(개선) 실시
- 쓴 맛 제거, 독자적인 향 회수기법 개발, 패밀리 브랜드 맥심을 강조하는 광고
후발 진입자들이 따라야 할 표준이 됨
선발 진입자들은 자사에게 유리한 최적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선택
특히 유통경로를 장악함으로써 후발주자의 진입을 차단 혹은 지연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에서…(skip)
맥심 STP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레포트/경영경제






맥심 STP전략과 성공요인 , 맥심 STP전략과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맥심 STP전략과 성공요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