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6:46
본문
Download :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hwp
다.
관념론(Idealism)
순서
1) 교육은 자연적 생활의 필요에 의해서 뿐만 아니라 정신적 필요에 의해서 존재하는 인간사회의 기능이다. 즉, 교육은 인간의 정신적 작용이다.[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
3) 교육의 목표(goal)는 개성을 완성함과 동시에 사회의 혁신을 이룩하는 데 두어
설명
1. 관념론의 개관
2) 아동 각 개인은 절대적인 가치를 지닌 개성적인 존재로 존중되어야 한다.
3. 관념론의 이론(理論)
2. 관념론의 교육 원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관념론의 교육 원리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
1. 관념론의 개관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853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3/%5B%EC%84%9C%EC%96%91%EC%B2%A0%ED%95%99%EB%A1%A0%5D%20%EA%B4%80%EB%85%90%EB%A1%A0(Idealism)-8531_01.gif)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853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3/%5B%EC%84%9C%EC%96%91%EC%B2%A0%ED%95%99%EB%A1%A0%5D%20%EA%B4%80%EB%85%90%EB%A1%A0(Idealism)-8531_02_.gif)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853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3/%5B%EC%84%9C%EC%96%91%EC%B2%A0%ED%95%99%EB%A1%A0%5D%20%EA%B4%80%EB%85%90%EB%A1%A0(Idealism)-8531_03_.gif)


목차
Download : [서양철학론] 관념론(Idealism).hwp( 50 )
관념론은 궁극적 실재를 정신으로 보고 우주의 질서는 영속적인 정신적 실재에 의하여 유지된다고 보고 가치, 절대적 목적에의 접근 가능성 내지 실현가능성과 인격 및 인간의 완성 가능성을 믿고 이러한 신념에 입각하여 이 세상의 실천을 규제하려 드는 life(인생) 관, 세계관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