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3:08
본문
Download :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2).hwp
직업세계의 정보와 자신의 이해에 필요한 제반 지식을 넓혀 주고, 학생들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
_hwp_01.gif)
_hwp_02.gif)
설명
관심있,대상,선정하여,집단,프로그램,짜본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 ,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인문사회레포트 , 관심있 대상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 짜본다
다.
2. 프로그램(program]) 명 : ‘ 나의 꿈을 찾아서 ’
3. 대상 : 나주 관내 중학교 학생
4. 신청방법 : Wee센터(337-7179)를 통해 신청(인원 5~10명 구성)
5. 진행방법
가. 1차 : 2xxx.7.20(화) ~ 2xxx.7.22(목)
나. 2차 : 2xxx.7.27(화) ~ 2xxx.7.29(목)
6. 장소 : 나주교육청 Wee센터 (구 문평남초등학교)
7. 프로그램(program]) 안내
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성격검사, 진로탐색검사) - 靑少年기는 진로계획의 중요한 개인내적 요소인 흥미, 적성, 가치관, 성격 등을 형성하고 이들 요소의 통합을 통해 자신의 정
체감을 발달시키는 단계이다.
Download :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을 짜본다(2).hwp( 49 )
과목명: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주제: 관심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집단 프로그램(program]) 을 짜본다.
나. 다양한 직업유형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진로
를 결정하는 기회가 된다
다.
내용
1. 목표(goal)
가.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흥미를 발견하도록 함으로써 자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
인 자아槪念을 형성한다. 이 단계에서 형성된 정체감은 개인의 전 생애에 걸친 진로발달에 지속적인 effect력을 행사하게 된다
나. 진로의사결정(의사결정 방법) - 부모 위주의 진로결정이 아닌 학생들로 하여금 개인
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 결정하여 人生(인생)을 설계하고 돕
는데 있다
다. future 사회탐방(교과와직업, future 사회 직업, 생활명세서, 나의 명함) - 우리나라의 학생 들은 자기 자신이나 직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자기에게 적합한 진로가 어느 것인지를 알지 못한 채 학업성적을 기준으로 삼아 진학한다. 의사결정 능력을 신장시키고 자신의 이해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바
로잡아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future 에 대한 비젼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