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의 가부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0:54
본문
Download : 일본의 가부키.hwp
고대인들에게 있어서 우주만물을 지배한다고 믿는 신이 생명의 무일무이한 지주이기 때문에 신의 음성과 몸짓을 받아 인간에게 전달해 주는 매개체 역할의 주술사는 신과 같은 존재였다. 歷史(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다소 그 발달이나 무용이 차지하는 위치에 차이가 있더라도 항상 존재해 왔음을 알 수 있다 ] 근원적 차이에서의 日本 무용을 연구하고자 하는 맥락에서 文化적 현상은 그 나름대로의 characteristic(특성)에 맞게 발전 變化(변화)되었음을 감지하고자 하는 것이다. 원시 주술적인 형태로 치료와 제의식을 목적으로 또, 연희적 기능으로 삶의 에너지 재생산의 역할과 계층별 감定義(정의) 융화와 기능으로부터 주술적인 효능를 얻는 것으로, 나아가 제의식을 목적으로 활용되었다. 직접, 간접적으로 인간은 육체와 정신세계에 새로운 힘을 얻고자 주술사의 힘을 벌게 되었고 그들은 신의 모습과 뜻으로 자연에 대항해 악귀를 몰아내고 풍요…(drop)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日本(일본)의 가부키
다. 현재에도 어떤 형태로든 무용을 갖고있지 않은 나라와 국민은 없을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일본의가부키 , 일본의 가부키인문사회레포트 ,
日本(일본)의가부키
설명
Download : 일본의 가부키.hwp( 26 )
Ⅰ. 조사의 목적 ------------------------------------------------------ P 1.
Ⅱ. 조사 방법 ------------------------------------------------------ P 2.
Ⅲ. 가부키의 생성 및 발생과정
1. 무용의 발생 --------------------------------------------------- P1 ~ 3.
(표 -1 무용의 발생과정)
2. 가부키 성장과정 --------------------------------------------- P2 ~ 3.
3. 가부키의 歷史(역사)적 흐름 ------------------------------------- P3 ~ 4.
4. 가부키의 변형 ------------------------------------------------ P4 ~ 5.
Ⅳ. 가부키에 내제된 여형의 의미
1. 여형의 의미 --------------------------------------------------- P5 ~ 6.
2. 발전배경의 형태 --------------------------------------------- P6 ~ 7.
(표 - 2 여형발생)
3. 특이성(유형별) ----------------------------------------------- P7 ~ 10.
Ⅴ. 日本 남자 여장무용수의 특이성
1. 여형 온나가타의 선택기준 ------------------------------- P11.
2. 연기연습 방법 ------------------------------------------------ P11 ~ 12.
3. 분장법 / 가발 ------------------------------------------------- P12 ~ 13.
(표 - 3 얼굴분장과 성격)
Ⅵ. 무대장치 및 무대구조
1. 무대장치 ------------------------------------------------------ P13.
2. 무대구조 ------------------------------------------------------ P14 ~ 15.
3. program 보는법 --------------------------------------------- P15.
Ⅶ. 결 론
Ⅷ. 부 록
1. 가부키 탄압 연대표.
2. 무대구조.
3. 여형사진
III. 가부키의 생성 및 발생과정.
1) 무용의 발생
[ 무용은 보편적 현상으로 모든 시대, 모든 나라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