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6:43
본문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hwp
그는 “산업사회와는 다르게 데이터, 정보, 지식이 부의 창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이에 따라 더욱 정보에 의존하는 경향을 낳게 될 것이고, 획일화에 준한 대량생산에서 다양한 수요에 의한 소규모 주문생산으로 change(변화)할 것이며 표준의 기초가 되는 정보를 장악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skip)
설명
^^레포트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hwp( 57 )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
,경영경제,레포트
Ⅰ.정보사회의 특징
Ⅱ.정보과잉이란 무엇인가: 정보생산량과 정보소비량의 불균형
1.채널 다양화와 수용자 극화 현상
①미디어 산업적 측면
②수용자적 측면
III. 정보 과잉의 problem(문제점) 및 상시가동 문제(예)
1.스팸메일
2.정보검색의 어려움
3.검색정보의 신뢰성
4.누리망 정보의 비 양질성
5.창조성의 결여
6.직업윤리 문제
7.기타
8.섕크의 ‘데이터 스모그’
IV .대처방안(方案) 및 결론
1.밀그램의 과잉부화환경 대처 방법
2.problem(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보사회가 갖추어야 할 조건
3.제공자의 입장
4.수요자의 입장
Ⅰ.정보사회의 특징
먼저 정보사회의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관점이 있지만 토플러의 관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지식이 권력의 본질을 change(변화)시키고 또 다른 권력을 생성해 내는 근본이 될 것이고 이런 지식정보사회의 권력이동은 여러 가지 property(특성)을 갖게 된다고 했다.
토플러는 정보가 중앙권력이나 특정단체에 의해서만 제공되므로 수요자가 수동적으로 그 정보들을 수용했지만 그런 수요들이 점차 다양하게 change(변화)하고 정보의 특政府분만을 선택적으로 요구하는 수준으로 바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