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靑少年(청소년) 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3:22
본문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학습理論(이론)가들은 이처럼 일차적인 욕구인 배고픔을 충족…(To be continued )
[아동발달A형]애착의발달에대하여논하쇼
[放通大(방통대) 靑少年(청소년) 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2. 애착理論(이론)
1) 정신analysis理論(이론)
Freud에 따르면 영아들은 빠는 것과 입의 활동을 통해서 만족을 얻으며 이러한 구강의 만족을 주는 사람에게 애착을 느낀다고 보았다. 애착理論(이론)의 주제는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간의 속성, 즉 특수한 사람과 연결된 정서적 고리(emotional tie)의 형성, 수정, 상실 그리고 이 과정에 수반되는 정서이다. 볼비는 애착理論(이론)에 대한 定義(정의)를 다음과 같이 말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설명
[방통대 youth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착의 定義(정의)
2. 애착理論(이론)
1) 정신analysis理論(이론)
2) 학습理論(이론)
3) 인지理論(이론)
4) 동물행동학 理論(이론)
5) 기질가설
3. 애착 발달 단계
1) 1단계(0-3개월) : 인간에 대한 비변별적 reaction response성
2) 2단계(3-6개월) : 낯익은 사람에게 촛점 맞추기
3) 3단계(6개월-3세) : 능동적 접근 추구
4) 4단계(3세-아동말기) : 동반적 행동
4. 애착의 유형
1) 안정 애착
2) 불안-회피 애착
3) 불안-저항 애착
4) 혼란애착
5. 애착을 형성하는 요인
6. 애착의 influence(영향)
1) 애착 유형의 지속성
2) 정서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3)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4) 인지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7. 애착理論(이론)과 youth기
1) 초기 애착이 youth기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2) youth기 애착의 characteristic(특성)
Ⅲ. conclusion
<출처>
Ⅱ. 본론
1. 애착의 定義(정의)
동물행동학과 발달 심리학, 체계理論(이론) 그리고 정신analysis학 등 여러 분야의 influence(영향)을 받은 애착理論(이론)은 아동의 정서발달에 미치는 기본적인 초기 influence(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전 생애 동안 개인들 간에 형성되는 강한 정서적 애착과 발달과 change(변화)를 통해 일관성있게 觀察된 사실들을 說明(설명) 하기 위해 등장한 理論(이론)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통신/기타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4학년%20아동발달%20A형]%20애착의%20발달에%20대하여%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4%ED%95%99%EB%85%84%20%EC%95%84%EB%8F%99%EB%B0%9C%EB%8B%AC%20A%ED%98%95%5D%20%EC%95%A0%EC%B0%A9%EC%9D%98%20%EB%B0%9C%EB%8B%AC%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2) 학습理論(이론)
정신analysis理論(이론)에서와 마찬가지로 급식을 애착형성의 중요한 기재로 보고 있지만 정신analysis학과는 달리 학습理論(이론)에서는 주 양육자인 어머니가 일차적 욕구인 배고픔이나 갈증 또는 곤경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그에 조건화되어 주 양육자인 어머니에게 애착을 보인다고 說明(설명) 한다.
“내가 편의상 애착理論(이론)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 理論(이론)은 특정한 어떤 사람에게 강한 애착을 느끼는 인간의 경향성을 定義(정의) 화하고, 애착대상과의 원치 않는 분리 혹은 애착대상의 상실이 발생했을 때 수반되는 불안, 분노, 우울, 정서적 초연(emotional detachment)과 같은 다양한 정서적 고통과 성격장애를 說明(설명) 하는 理論(이론) 중 하나이다.[아동발달A형]애착의발달에대하여논하시오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19 )
순서
[放通大(방통대) 靑少年(청소년) 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A형] 애착의 발달에 대하여 논하쇼 .
다. 또한 Erikson은 어머니의 급식 방식이 영아의 애착과 안전기반을 형성하는데 강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양육자의 일관되고 적절한 reaction response이 영아에게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 줄 것이고, 무reaction response이나 일관성 없는 양육자는 영아에게 불신감을 심어줄 것이라고 說明(설명) 한다.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따라서 영아가 주 양육자인 어머니를 자신의 안전과 애定義(정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說明(설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