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8:10
본문
Download :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hwp
3. 현대사회에서 율곡과 소파의 아동교육관 의의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나있는 17개 조목 모두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 다시 말해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으로 나오고 있다아 율곡은 어린 아동이 반드시 알아야 할 일이란 적극적으로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소극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일로서 한정적으로 제한하고 있음에 그 한계가 드러난다. [교육학]율곡의소아수지에나타난유아교육관과소파의유아교육관의현대적의의 ,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인문사회레포트 ,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에 대해 기술한 보고서입니다. 율곡은 아동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게 되면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벌을 주어 과불급한 행동을 한 기질을 다스리도록 했다. 그렇다면 잘못 된 행동에…(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목차가 없습니다. 하지만 기질을 교정해야 하는 아동교육의 현실적 상황에서는 율곡이 소아수지의 의미를 곡은 아동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가 아니라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가를 아는 것으로 사용한 것이 오히려 더 적절하다고 보인다.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
Download :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hwp( 45 )
[교육학]율곡의소아수지에나타난유아교육관과소파의유아교육관의현대적의의




설명
율곡의 소아수지에 나타난 유아교육관과 소파의 유아교육관의 현대적 의의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이러한 접근은 해야할 행동 수칙을 제시하고 준수하면 아동을 칭찬하고 상을 주는 현대적 방식에 비해서 소극적이다. 해서는 안 될 행동 수칙을 어린 아동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으로 제시하고 이 수칙들을 위반한 경우에는 벌을 주어 다스리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