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주의적 학문의 출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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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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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세 스콜라주의의 자연과 은혜에 대한 이원론을 대신하여 창조, 타락, 구속에 대한 관념이 새롭게 강조되었다. 우리의 구원은 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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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하나님의 명령을 따를 때 하나님의 예정이 의미하는 확실성을 만물 즉 전 우주의 존재와 과정이 변덕이나우연의 놀음이 아닌 법칙과 질서에 순응하는 것이며 자연과 역사(歷史) 속에서 그 경륜을 실행해 가는 확고한 의지가 존재하고 있음을 믿는 것이다.
3.하나님의 영광
중세의 이원론적 관념은 영원적 사물에 대한 배타적인 사랑으로 인하여 일상적인 의무의 수행을 등한시하게 했다. 기독교 교육과 학문은 모든 생각을 성경에 나타난 주권적 신이 창조주이며 유쥬의 궁극적 완성자이심을 믿는 데로 인도한다. 피조된 인간이 창조주의 생각과 의지에 따라 생각하며 우주를 연구하고 정복하여 그 창조주께 봉헌하고 만물의 통치자의 대리자가 되는 것이 임무임을 가르친다.
칼빈주의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심지어 창조주 하나님을 배제하고 그리스도에게만 신비적인 예배를 드리는 종파마저 있게 했다. 그러나,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자신의 자유로운 의지에 따라 자연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객관적 이성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 자연은 은혜에 대립되는 것이 아닐것이다. 이에 칼빈은 복음의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우주적 의의를 새롭게 우리 앞에 제시했다.칼빈주의 , 칼빈주의적 학문의 출발점인문사회레포트 ,





칼빈주의
1.창조주 하나님
2.하나님의 법칙
3.하나님의 영광
4. 문화명령
5.일반은총
6.만인제사장직
기독교 교육은 하나님의 해석에 사람의 생각을 맞추는 일이다.
2.하나님의 법칙
카이퍼는 칼빈주의가 과학에 대한 사랑을 육성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하면서 과학의 개척을 위한 당시의 가장 강력한 동기가 `예정교리`였다고 주장한다. 바로 이러한 생각에 칼빈주의의 학문적 출발점이 있게 된다
1.창조주 하나님
희랍인의 신은 자연을 영원한 관념에 따라 운영해야만 하는 자유를 상실한 신이다. 그리스도는 구세주일뿐 그에게 주어진 우주적 의의는 그들의 시야 밖에 있었던 것이다. 자연은 더 이상 사탄의 거처가 아니라 하나님의 피조물이며, 은혜와 분리된 영역이 아니고 창조주의 변함없는 가운데 이 자연을 통해 은혜를 베푸신다고 보는 일원화되어진 자연의 모습을 찾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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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주의적 학문의 출발점
칼빈주의에 관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