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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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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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작품 내에서 동일한 단위들이 복수로 쓰이는 경우, 대칭적이거나 반복적, 연속적인 배열을 가진다. 이것은 작품 내의 균형을 중시하고 각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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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다.
셋째, 미니멀 조각들은 받침대 없이 바로 바닥에 놓이거나 벽, 천정 등 ` 관람자도 같이 공유하는 실제공간` 을 이용한다. 그는 1970년에 ` 장소 그 자체로서 의 사물과사물이 존재하는 장소 사이의 관계가 나의 작품 안에 있다아 그리고 나의 입체작품은 하나의 길이다` 라고 주장하며 < …(생략(省略))
설명
둘째, 작품 내에서 동일한 단위들이 복수로 쓰이는 경우, 대칭적이거나 반복적, 연속적인 배열을 가진다. (조각을 받침대 없이 바닥에 직접 놓은 방식은 로댕과 부랑쿠시를 거쳐 모더니즘 조각의 발전과 함께 진행되어 왔다) 모리스의 경우, 물체에 작용하는 중력의 힘을 느끼도록 하기위해 작품을 바닥에 놓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다. 칼 안드레의 경우, 실제 공간의 점유 뿐 아니라 실제 장소를 점유한다. 져드가 말한 ` 특수한 사물들` 의 구성방식인 ` 하나가 다른 하나를 뒤따르는 것(One thing after another)` 역시 미니멀 조각의 연속과 반복의 원리를 뜻한다. 이것은 작품 내의 균형을 중시하고 각 구성 요소들간의 조화를 꾀했던 유럽의 기하추상, 더 정확이 말해 몬드리안 식의 상관적인(relational) 구성방식에 반대되는 방식으로서, 스탤라와 져드가 주장 했던 ` 비상관적인(non-relational)` 구도를 일컫는다. 댄 플레빈 역시 그가 주로 사용한 형광등들을 벽의 구석 등에 부착시켰다. 이것은 작품 내의 균형을 중시하고 각 구... , 미니멀아트예체능레포트 ,
둘째, 작품 내에서 동일한 단위들이 복수로 쓰이는 경우, 대칭적이거나 반복적, 연속적인 배열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