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육공학 > the2 | the.co.kr report

교육공학 > th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2

교육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21:0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_2098079.hwp




이는 무척 타당성이 있는 비판이다.
다. 그러나 컴퓨터나 정보통신매체를 활용하여 상호작용 학습을 좀더 결과 적으로 함으로써 오히려 다른 학생들과의 접촉기간이 더 많아지고 교사의 경우 수업관련 업무를 컴퓨터에 맡김으로써 학생들과의 토론이나 만남의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게 된다
셋째, 획일화된 교육을 시킬 수 있다는 비판이다. 인간이 아닌 기계와의 접촉이 늘어남에 따라 다른 학생이나 교사와 완전히 격리되어서, 점차 인간과의 상호작용 능력이 저하되어 성격자애가 되지 않나 하는 우려이다.
둘째, 工學(공학) 이 학생들의 사회적·심리적 발달을 저해할지도 모른다는 비판이다.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공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전통적인 수업이 일반적으로 ‘average(평균)’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진행된다고 한다면 교육工學(공학) 은 오히려 average(평균) 수준에서 이탈하여 너무 뛰어나거나, 뒤떨어지는 학생들에게 능력과 진도에 맞게 학습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교육工學(공학) 의 잠재적 가능성이 충분히 발휘되기 위해서는 초기에 많은 비용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비용-결과 성을 고려해 보면, 오히려 기존의 전통적인 방법보다 저렴한 비용이 든다.
넷째, 돈이 많이 든다는 비판이다.교육공학 , 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



교육공학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교육공학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비판은 工學(공학) 을 초기의 좁은 의미인 ‘교육에서의 工學(공학) ’으로만 해석한 데서 기인함을 알 수 있다 교육工學(공학) 을 실행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이 발달한 테크놀러지의 이용과 새로운 교수방법을 동원하여 배우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장소와 시간에 구애됨이 없이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는 점을 상기해 볼 때 이러한 비판은 매우 편협한 것이다.
다섯째, 교육工學(공학) 적 수단이 교육의 근본 목적을 능가할 수 있다는 비판이다. 교육工學(공학) 자들은 매체 그 자체가 교육의 목적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전제로, 항…(생략(省略))

교육공학_2098079_hwp_01.gif 교육공학_2098079_hwp_02.gif 교육공학_2098079_hwp_03.gif 교육공학_2098079_hwp_04.gif 교육공학_2098079_hwp_05.gif 교육공학_2098079_hwp_06.gif

Download : 교육공학_2098079.hwp( 48 )



교육공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교육工學(공학) 의 주요 학습 방법인 ‘개별화 학습’은 ‘개개인의 特性과 요구에 맞는 수업’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가장 인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工學(공학) 의 넓은 의미인 ‘교육의 工學(공학) ’, ‘인간의 工學(공학) ’ 정이 을 이해할 때 이러한 비판은 문제시되지 않을 것이다.
전체 12,3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