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1:31
본문
Download : 아파트시장에서의고객만족전략.hwp
한편 부동산 관련 누리망 을 위시한 각종 정보 매체의 발달로 인해 고객들은 과거 보다 더욱 스마트해지고 있으며 분양가 인하 운동에서 나타나 듯이 자신들의 의사를 분명히 표현하고 있따 이런 외부 環境 change(변화), 경쟁자 증가, 소비자 주권 신장은 아파트 시장을 공급자 위주의 시장에서 실수요자 위주의 시장으로 급속히 전환시키고 있으며, 기업들로 하여금 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바꿀 것을 요구하고 있따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아파트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아파트의 問題點을 파악해 보고 여기에 대한 대응 方案을 살펴보도록 하자. 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 아파트의 만족도는 ‘아파트’라는 제품 자체에 대한 만족도와 ‘아파트 구매 프로세스’상 서비스에 의한 만족도로 크게 나누어 생각할 수 있따 제품에 대한 만족도란 아파트의 입지, 내부 구조, 마감재, 단지 및 공용 부위, 시공 품질에 대한 만족도로서 아파트의 Hardware적인 부분에 대한 만족도라고 할 수 있따 한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란 아파트를 구매하고 사용하기 위한 과정에서 느끼는 만족도로서 분양, 입주자 사전점검, 입주, AS 단계에서 기업이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말한다. 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
1) 아파트 고르는 선택 기준은 브랜드, 입지, 투자 가치 순
2) 투자 가치 만족하나 교육 環境 불만족
3) 설계나 디자인 만족도는 높아
4) 마감재, 층간 소음에 불만
5) 구매 프로세스가 진행 될수록 서비스 만족도 떨어져
고객만족 전술 5대 포인트
1) marketing 역량을 강화하라
2) discrimination화된 입지 전술을 세워라
3) 유연한 공정 관리 능력을 확보하라
4) 협력 회사를 동반자로 만들어라
5) AS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Quality를 높여라
최근 아파트 시장은 실수요자 위주의 시장으로 급속히 전환하고 있따 기업들은 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바꿔야 한다. 최근 국내 건설 산업에서는 몇 가지 뚜렷한 change(변화)가 감지되고 있따 참여 정부는 과열되었던 부동산 경기를 진정 시키기 위해 부동산 억제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외환 위기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대형 건설 업체들은 뜨거웠던 부동산 경기와 자구 노력을 바탕으로 대부분 회생하였다. 또한 중견 건설 업체들의 도약도 눈에 두드러졌다. 이는 아파트의 Software적인 부분에 대한 만족도라고 할 수 있따 실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測定) 하기 위해 앞에서 언급된 Factor들을 기반으로 총 …(투비컨티뉴드 )
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 , 1) 아파트 고르는 선택 기준은 브랜드, 입지, 투자 가치 순 , 2) 투자 가치 만족하나 교육 환경 불만족 , 3) 설계나 디자인 만족도는 높아 , 4) 마감재, 층간 소음에 불만, 5) 구매 프로세스가 진행 될수록 서비스 만족도 떨어져, , 고객만족 전략 5대 포인트 , 1)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라 , 2) 차별화된 입지 전략을 세워라 , 3) 유연한 공정 관리 능력을 확보하라, 4) 협력 회사를 동반자로 만들어라, 5) AS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Quality를 높여라, , FileSize : 35K ,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CRM 아파트 마케팅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CRM,아파트,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strategy
Download : 아파트시장에서의고객만족전략.hwp( 30 )
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 , 1) 아파트 고르는 선택 기준은 브랜드, 입지, 투자 가치 순 , 2) 투자 가치 만족하나 교육 환경 불만족 , 3) 설계나 디자인 만족도는 높아 , 4) 마감재, 층간 소음에 불만, 5) 구매 프로세스가 진행 될수록 서비스 만족도 떨어져, , 고객만족 strategy 5대 포인트 , 1)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라 , 2) 差別(차별) 화된 입지 strategy을 세워라 , 3) 유연한 공정 관리 능력을 확보하라, 4) 협력 회사를 동반자로 만들어라, 5) AS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Quality를 높여라, , 파일크기 : 35K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