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1:23
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hwp
순서
Download :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hwp( 92 )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 , 기업의 사회참여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사회참여 대하여
기업의 사회참여
1. 기업의 사회 참여
최근 기업의 사회 참여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따 이전과는 달리 크고 작은 형태로 다양하게 더 많은 혜택 대상을 위한 program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따 하지만 여전히 이익을 사회 공헌보다는 기업의 발전과 이익 추구에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있따 사회 참여에 대해 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기 처음 하면서 크고 작은 형태의 program이 나오고 있지만, 기업의 이익은 국민-즉, 소비자들에 의해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사회 참여활동을 통해 이것을 어느정도 분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 공익 캠페인(Cause Promotions) : 특정 사회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혹은 특정 사회문제를 위한 기금 모금, 자원봉사자 모집을 장려하기 위해 기업이 기금, 기타 기업 자산을 제공하는 방식
? 공익연계 marketing (Cause-Related Marketing) : 기업이 특정 상품의 판매율에 비례한 금액을 특정 사회문제 改善(개선) 을 위해 기부하거나, 회사의 전체 매출액 중 일정 비율을 기부하는 방식
? 사회 marketing (Corporate Social Marketings) : 공공의 건강, 안전, 環境 또는 사회복지 改善(개선) 을 목표(goal)로 기업이 행동變化(변화) 캠페인을 개발, 실천, 지원하는 것
? 사회공헌 활동(Corporate Philanthropy) : 특정 사회문제나 공익 사업에 직접 기부를 하는 방식
? 지역사(歷史)회 자원봉사(Community Volunteering) : 사회문제에 참여하고 자원봉사를 하도록 기업 차원에서 지원하고 권장하는 방식
? 사회책임 경영 프랙티스(Socially Responsible Business Practices) : 環境보호 및…(drop)
기업,사회참여,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다.
자발적이던 요구에 의해서이던 사회 참여활동은 최근들어 활발하게 행해지고 있따
필립 코틀러의 이론(理論)에 따르면 기업들의 사회 공헌 program은 아래의 6가지의 형태로 행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