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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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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xxx년 기준으로 총 수입이 114,605억 원에 달했으며, 이 중 노선 수입이 101,643억 원, 부대수입 8,536억 원, 기타사업수입이 4,426억 원을 차지하고 있따 그리고 대한항공의 직원은 일반직원이 24%(4,750명), 기술직원 26%(5,133명), 객실승무원 27%(5,224명), 운항 승무원 11% 등의 비율로 총 19,475명의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따
대한항공이 추구하는 가치는 “Excellence in Flight” 라는 회사의 대표 문구로 표현할 수 있따 구체적인 미션으로 최상의 운영체제 형성,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變化 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설립을 내걸고 있는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를 goal(목표) 로 하고 있따 대한항공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앞서 말했듯 사업의 96%를 차지하고 있는 항공운송사업의 여객운송 서비스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항공운송 서비스란 ‘항공기’라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철저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라고 정의(定義)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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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책략과 HR시스템 分析

1. 조직개요와 책략

가. 회사 개요
대한항공은 1969년 3월 1일에 창립한 항공사로서,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따 이중 전체 사업의 점유 매출액이 96%에 달하는 항공운송사업(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건물임대 등)이 대한항공의 주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따 수송 실적으로는 2xxx년 영업보고서 기준으로 여객이 2,274만 명(국제선 1,498만 명, 국내선 776만 명)이고 화물이 180만 톤(국제선 166만 톤, 국내선 14만 톤)을 기록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판매, 예약부터 목적지까지의 전 단계가 항공서비스의 범위라고 할 수 있따 이 여객 운송 사업에서 대한항공의 goal(목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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