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의 모든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6:19
본문
Download : 거북선의 모든것.hwp
뱃머리에는 용머리를 달고 꼬리에는 거북꼬리를 달았다. 크고 작은 싸움에서 이 거북선으로 공을 세운 것이 많으며 엎드려 있는 거북과 같으므로 이름을 거북선이라 했다`
간단히 말하면 거북선은 당시 조선 해군의 주력함인 판옥선(板屋船)에 거북등딱지 모양의 덮개를 덮은 것이라고 할 수 있따 판옥선은 을묘왜변이 일어난 명종10년(1555)년 순수 조선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군선으로 임진왜란 해전 승리의 주역이었다. 적을 만나 싸울 때는 거적으로 거북 잔등을 덮어 창칼을 가리고 함대의 선봉이 돼 나아간다.
설명
거북선의모든것다양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이순신 장군 막하에서 같이 싸운 조카 이분의 기록을 보자. `공(이순신)이 전라좌수사를 지낼 때 장차 왜적이 쳐들어오리라는 것을 알고 큰 전선을 창제했다. Japan 전함의 전통에 …(투비컨티뉴드 )
거북선의 모든것
Download : 거북선의 모든것.hwp( 37 )
순서
거북선의모든것다양 , 거북선의 모든것의약보건레포트 ,






다. 적군이 배에 오르거나 뛰어내리면 창칼에 찔려 죽게 되고 적선들이 엄습해오면 한꺼번에 포를 쏘아 가는 곳마다 휩쓸지 않는 곳이 없었다. 김재근 서울대 명예교수는 `판옥선은 Japan의 주력함인 아다케(安宅), 세키부네(關船), 고바야(小早)보다 구조, 선형기능, 크기면에서 우수했다`고 지적한다. 배 위를 판자로 덮고 덮개 위에는 열 십자로 좁은 길을 내어 사람이 겨우 다닐 수 있게 하고 나머지는 모두 창칼을 꽂았다. 대포 구멍이 앞뒤와 좌우 모두 각각 6개씩 나 있고 큰 탄환을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