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속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戰略) > the2 | the.co.kr report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속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戰略) > th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2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속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3:26

본문




Download :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특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hwp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속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戰略)

비영리 marketing 도입과 응용)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과 特性 및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비영리 marketing 의 도입과 응용

Ⅰ.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

Ⅱ. 비영리 marketing 의 特性

Ⅲ.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제품 전략(strategy)
2. 가격 전략(strategy)
3. 유통 전략(strategy)
4. 촉진 전략(strategy)

참고한 문헌
비영리 marketing 의 도입과 응용

I.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

1960년대 후반 코틀러(Kokler)와 레비(Levy)에 의해서 비영리 조직에 처음으로 marketing
槪念이 도입되었다. 즉, 비영리 조직체들도 그들 스스로의 설립목적을 효율적 ? 효능적인
달성을 이루기 위해서 기업이 행하고 있는 marketing 의 槪念을 적용하자는 비영리 marketing 이
대두된 것이다. 즉, 비영리 조직체들도 그들 스스로의 설립목적을 효율적 효능적인
달성을 이루기 위해서 기업이 행하고 있는 marketing 의 槪念을 적용하자는 비영리 marketing 이
대두된 것이다. 우리나라
의 경우 2000년 국내 총생산 중에서 비영리 조직이 약 11%를 차지하고 있으나, marketing
槪念의 도입 및 적용은 활발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아 최근에 들어서야 비영리 조직들이
…(skip)





비영리,마케팅,도입과,응용,비영리,마케팅,출현과,특성,비영리조직,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특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hwp( 82 )



순서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특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 ,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특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 출현과 특성 비영리조직 마케팅전략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1.gif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2.gif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3.gif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4.gif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5.gif 비영리%20마케팅%20도입과%20응용)%20비영리%20마케팅의%20출현과%20특성%20및%20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전략_hwp_06.gif




설명







비영리 마케팅 도입과 응용) 비영리 마케팅의 출현과 속성 및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일반적으로 marketing 이라 하면 영리를 목적으로 설립 운영되는 기업만이 행
하는 것이라고 인식되어 왔으나 비영리 조직 역시도 경쟁이나 시장 등이 존재한다는 점에
서 marketing 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아 따...


비영리 marketing 도입과 응용)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과 特性 및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 비영리 marketing 의 도입과 응용

Ⅰ.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

Ⅱ. 비영리 marketing 의 特性

Ⅲ.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제품 전략(strategy)
2. 가격 전략(strategy)
3. 유통 전략(strategy)
4. 촉진 전략(strategy)

* 참고한 문헌
* 비영리 marketing 의 도입과 응용

I. 비영리 marketing 의 출현

1960년대 후반 코틀러(Kokler)와 레비(Levy)에 의해서 비영리 조직에 처음으로 marketing
槪念이 도입되었다. 일반적으로 marketing 이라 하면 영리를 목적으로 설립 ? 운영되는 기업만이 행
하는 것이라고 인식되어 왔으나 비영리 조직 역시도 경쟁이나 시장 등이 존재한다는 점에
서 marketing 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비영리 marketing (Non-profit marketing)은
비영리 조직이 공중과 교환과정에 참여하면서 수행하는 marketing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아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은 미국 marketing 학회(AMA)의 새로운 marketing definition 에서 잘 나타
나 있다아 즉, marketing 이란 기업, 비영리 조직 및 政府기관이 각 고객의 욕망을 파악하고
그에 합치된 상품이나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 혹은 그 전체를 기획 ? 개발하고 이에 관한
사실을 전달하며 각 주체자가 최소비용으로써 최대의 고객 만족,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및 처리 과정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definition 내
리고 있다아
그러나 지금까지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에 대한 중요성은 많이 간과되어 왔다.
전체 12,3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