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는 꽃이 피네-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6:27본문
Download : -산에는 꽃이 피네-를 읽고.hwp
인간은 그렇게 불필요한 것을 소유하지 않음으로서 더 넉넉하게, 그리고 여유롭게 살 수 있는가 보다. 문득 오늘을 돌아 보면 삶의 밀도를 느낀다고나 할까? 시간은 마구 소비한데 비해서 나는 과연 무엇을 했을까 하는 생각에 쓴 웃음을 지을 때면 이 책을 손에 들곤 했다. 그런데도 서점에서 눈에 띠는 책을 보면 무조건 사고 싶어진다. headline(제목)처럼 산에는 꽃이 피고 내 마음 속에도 꽃이 피고 있었다.8산에는꽃이피네 , -산에는 꽃이 피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류시화`의『산에는 꽃이 피네』에 대해 쓴 독서록 입니다. 관련분야의 독서report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바쁘게 살아가는 것이다. 그런 내게 스님은 조용히 세상 사는 방법을 일깨워 주신다. 산에는 꽃이 핀단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8산에는꽃이피네
향기로 가득할 세상 - 산에는 꽃이 피네 를 읽고쓰기
`천천히 좀 가자. 뭐가 급해서 그렇게 빨리 가니?`
친구들에게서 자주 듣는 말 중 하나다. 없음으로 해서 더 많은 고마움을 느끼는 것이다.
가전제품이 판을 치고 몇 십평이나 되는 곳에 온갖 살림살이를 갖다 놓고도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 무소유란 아무 것도 갖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불필요한 것을 갖지 않는다는 뜻이라 한다.
다. 심지어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까지도 소유하려는 경향이 있따
반면에 스님은 전기도 수도도 없는 산골 빈 방에 사시면서도 마음만은 더 편하다고 하신다. 나는 그 책을 읽고쓰기 많은 감동을 얻었기 때문에 무소유란 말을 참 좋아한다. 산에는 꽃이 피네.
산에는 꽃이 핀단다. 소유함으로 해서 그 소유물에 얽매인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나는 소유욕이 매우 강하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웃과 나누어 가짐으로서 내 영역이 확대된다는 것. 나눠 가진다는 것은 아름답지만 무척 힘…(skip)
Download : -산에는 꽃이 피네-를 읽고.hwp( 85 )
순서
설명
-산에는 꽃이 피네-를 읽고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류시화`의『산에는 꽃이 피네』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물질 문명에 흠뻑 젖어 인간적 향기를 상실한 현대인. 나 또한 예외일 순 없었다.
법정 스님의 책 무소유가 있듯이 스님은 여기서도 무소유를 말씀하신다.
인간은 나누며 살아야 한다. 행복은 소유의 척도가 아니라 불필요한 것으로부터 얼마나 벗어나 있는가에 있다는 것이다. 나중엔 눈길 한 번 주지 않으면서도. 소유란 것은 하면 할수록 더 하고 싶어진다. 내 옆에 책꽂이를 둘러보면 진정으로 읽고쓰기 느낀 책은 반에도 지나지 않는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