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 > the2 | the.co.kr report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 > the2

본문 바로가기

th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1:24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hwp





브루너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대답으로서 지식의 구조를 가르쳐야 한다고 하였다.
듀이역시 교과 자체를 가르치기보다는 학습자이 경험, 흥미, 필요, 등을 중심으로 반성적 사고를 동원하여 생활 속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가르쳐야 한다. 각 교과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완전히 통달하는데는 일반적인 원리를 파악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과 탐구에 대한 태도를 길러야 한다는 것이다. 처치란 교사의 학습지도 방식, 상벌의 방식 등을 말한다.
효능적인 교수-학습을 위해서는 가르치는 내용, 즉 교과에 대한 속성 을 고려해야 한다고 하는 지적이 있다
효능적인 교수-학습의 방법은 가르칠 내용의 속성 을 가장 잘 번영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생각은 교욱과정의(定義) 기본적인 생각이기도 하다.

제 2절 탐구식 수업
1. 교과교육 목적으로서의 탐구의 태도
브루너는 지식이 구조를 가르칠 것을 주장하면서 이것을 발견학습의 방법으로 가르쳐야 한다고 하였다. CHAPTER6 ,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Download :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hwp( 91 )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
다. 적성이란 아동의 속성 을 폭넓게 지칭하는 것으로서 아동의 연령, 성격, 흥미, 인지양식 등을 의미한다.
탐구와 발견의 방법은 설명(說明)적인 방법에 비해 몇 가…(투비컨티뉴드 )


,사범교육,레포트
교과교육에서의%20교수-학습방법_hwp_01.gif 교과교육에서의%20교수-학습방법_hwp_02.gif 교과교육에서의%20교수-학습방법_hwp_03.gif 교과교육에서의%20교수-학습방법_hwp_04.gif




교과교육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순서


설명





CHAPTER6


제 1절 교과와 교수-학습방법과의 관계
학습자는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가장 훌륭한 교수방법이란 학습자 개개인의 속성 에 적합한 개별처치 교수방법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탐구의 태도를 갖추어야만 지식의 구조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사고해 봄으로써 생각하는 것에 대하여 배울 수 있으며, 스스로 알아낸 지식은 교사가 직접 전해준 것보다 훨씬 더 의미 있고, 영구적이며, 전이가 잘 딘다는 것이다.
교과교육이 각각의 교과를 전제로 하여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제안과 함께 그것을 가르치는 교수-학습의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면 교수-학습방법은 학습자의 속성 뿐만 아니라 가르칠 내용의 속성 에 의해서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것을 고려하여 최선의 교수-학습바업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지식의 구조를 발견학습의 방법으로 가르칠 것을 제안했다.
Total 12,36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