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특성(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7:35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의 특성.hwp
7. 지역의 확산성
학교폭력에는 안전지대가 없다.
1. 정신적 폭력의 증대
학교폭력의 피해는 육체적인 폭력이 두드러지지만 정신 심리적 폭력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아 정신적 폭력을 당하는 피해학생은 극한 정신적 피해와 인격적인 모멸감을 겪게 되어 심할 경우 우울증, 자살충동 등의 정신질환을 초래한다.
3. 저연령화
학교폭력은 연령이 점차 낮아져서 최근에는 초등학교 아동들에게서 고등학교 학생들보다 집단따돌림, 금품갈취, 언어 신체적 폭력 등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아
4. 가해학생의 집단화
학교폭력은 단독으로 하기보다 3-4명의 집단인 경우가 많고 이에 따라 피해학생은 뚜렷한 저항 없이 보복의 두려움 속에서 무력하게 당하게 된다
5. 흉포화
학교폭력은 시간이 경과할수록 그 정도가 더욱 심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아
6. 주변학생의 폭력
학교폭력은 가해자나 피해자 모두 같은 또래 학생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히 양자가 모두 잘 아는 사이인 경우가 많다.
2. 학교 내 및 학교주변폭력
靑少年(청소년) 들의 폭력은 학교 내나 학교주변에서 빈번히 발생한다.
8. 여학생 폭력
학교폭력은 남학생들이 높은 비율을 보이지만 여학생들인 경우도 증가되는 추세이며 그 폐해도 심각하다.
2. 학교 내 및 학교주변폭력
靑少年(청소년) 들의 폭력은 학교 내나 학교주변에서 빈번히 발생한다...
학교폭력의 特性
최근 학교폭력의 特性은 가정, 학교, 그리고 지history회의 보호문제와 상호 연관되면서 복합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아 이로 인해 학교폭력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약화되는 것이 아니라 점차적으로 심각화, 다양화, 흉포화, 저연령화, 그리고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아 또한 학교폭력은 `학교 내 폭력`과 `학교 외 폭력`을 포괄하는 의미로 학교폭력의 주체와 대상이 학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학교폭력의 특성 , 학교폭력의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 특성
순서
학교폭력,특성,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의 特性
최근 학교폭력의 特性은 가정, 학교, 그리고 지history회의 보호문제와 상호 연관되면서 복합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아 이로 인해 학교폭력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약화되는 것이 아니라 점차적으로 심각화, 다양화, 흉포화, 저연령화, 그리고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아 또한 학교폭력은 `학교 내 폭력`과 `학교 외 폭력`을 포괄하는 의미로 학교폭력의 주체와 대상이 학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3. 저연령화
학교폭력은 연령이 점차 낮아져서 최근에는 초등학교 아동들에게서 고등학교 학생들보다.
1. 정신적 폭력의 증대
학교폭력의 피해는 육체적인 폭력이 두드러지지만 정신 심리적 폭력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아 정신적 폭력을 당하는 피해학생은 극한 정신적 피해와 인격적인 모멸감을 겪게 되어 심할 경우 우울증, 자살충동 등의 정신질환을 초래한다.
9. 폭력의 조직화
학교폭력이 점차 조직화되어 가고 있다아 단순히 학생들 간의 폭력이 아니라불량써클과 연계되고 있다아
10. 죄책감 약화
학교폭력은 가해자나 피해자 모두 靑少年(청소년) 이며 죄의식, 정이감, 죄책감이 부재…(drop)
설명
Download : 학교폭력의 특성.hwp( 50 )



학교폭력의 특성(特性)
학교폭력의 특성(特性)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