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讀後感 - 당신들의 천국 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6:32본문
Download : 독후감 - 당신들의 천국 을 읽고.hwp
섬을 다 돌아보고 난 후에는 섬을 바꾸려고 노력 한다.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설이라 한다. 조 원장은 원생들을 만나러 가서 탈출 사고 에 대해 물어 보려고 하지만 사내들은 입을 열지 않고 뒷걸음질만 쳤다. 아주 보기 드문 事例(사례)였다. 그러나 조 원장은 달랐다.
이 소설의 작가 이청준 씨는 6학년 때 처음으로 소록도에 가보았다고 한다.
그 후 섬을 돌아 보다 여러 가지 각종 시설물 들을 보고 주정수 원장에 대해 얘기하기 시작했다.





그때 당시에는 그 섬과 섬사람들이 참아온 기나긴 고난과 슬픈 배반의 역사를 상상 할 수 없었던 나이였을 것이다.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에 다니는 형의 추천도서 중 이 책이 있었던 것이다. 작가는 이 책을 만들기 위해 실제 모델들과 대담도 하고 그 섬에 견학 까지 갔다고 한다.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설이라 한다. 책을 통해 나의 일상생활을 천국이라는 곳에 빗대어서 내 나름대로 합리화 시키고 싶기도 하였다. 책을 통해 나의 일상생활을 천국이라는 곳에 빗대어서 내 나름대로 합리화 시키고 싶기도 하였다. 소록도라는 섬에서 건강인과 나환자들간의 갈등을 나타낸 소설이다.
요즘 하루하루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 제목이 가슴에 확 와 닿았다.
섬에서 건강인과 나환자들간의 갈등을 나타낸 소설이다.
讀後感 - 당신들의 천국 을 읽은후
독후감,당신들의 천국
요즘 하루하루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 title proper(제목)이 가슴에 확 와 닿았다.
원래는 새 원장이 오면 소록도에선 두 次例의 부임 인사가 치러져야 마련이었다. 특히 보건과장 이상욱 에게 섬의 사정을 잘 물어 보았다. 조백헌 대령은 부임 첫날부터 환자들이 섬에서 탈출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그 때는 빼어난 해안 풍광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고 하는데,
Download : 독후감 - 당신들의 천국 을 읽고.hwp( 58 )
순서
이 책의 시작은 조백헌 대령이 원장으로 부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이 된다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이 부분에서 아마 답답해 했을 것이다. 여기선 조 원장이 자신의 명예를 좇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 알 수 있는 장면인 것 같다. 소록도라는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조 원장은 돌아오는 길에 불만을 터트리자 이상욱은 사내들이 대답 못한 이유와 뒷걸음 질 친 이유를 원장에게 말해주었다.
설명
다. 주정수 원장은 소록도를 오늘날처럼 건설한 장본인 이지만 그가 건설한 것을 보곤 조 원장은 모든 것이 시원한 내력이 없고 한 맺힌 곳이 라고 상욱에게 불평을 한다. 다른 원장들과 는 달리 모르는 것이 있으면 스스럼없이 물어 보았다. 그러나 원장은 이 탈출 사고의 구실이 되어서 자신의 부임 인사를 투비컨티뉴드 한 채 출근 첫날을 보내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