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중요] 영재교육과 교사의 역할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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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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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법 제31조 제1항)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가. 영재교육 담당교원 자질
☞ 교육기본법 제1장 제2조 (교육이념)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과 민주시 민 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영재교육 담당교원 역할
다.
○ 영재들이 일반교육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계발할 수 없다면, 자신의 잠재력을
가. 교수 - 학습방법
나. 영재교육의 목적
☞ 영재성은 조기 발굴, 조기 교육 되어야 하는 바, 세계적인 신동(IQ 180)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던 김응용은 잊혀지고 말았다(조선일보, 1998. 2. 20).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적절한 교육의 기회를 이들에게도 평등하게 제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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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영재교육의 목적
☞ 교육기본법 제19조 (영재교육)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학문-예술 또는 체육 등의 분야에서 재능이 특히 뛰어난 자의 교육에 관하여 필요한 시책을 수립-실시하여야 한다. 영재들의 학습동기 촉진 전술
영재교육과 교사의 역할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영재, 영재교육, 영재교육교사의역할
영재교육의 이념
나. 교수 - 학습 환경
순서
설명
☞ 영재교육진흥법 제1조 (목적) 이 법은 교육기본법 제12조,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재능이 뛰어난 사람을 조기에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 1985년 政府(정부)가 발굴했던 3~5세 신동 144명 가운데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업에 대한 뜻을 잃은 영재가 전체의 39%나 되었다(중앙일보, 2001. 3. 28).
2. 영재 교수 - 학습 방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영재교육은 우수한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계발하고 자아를
[중요] 영재교육과 교사의 역할 조사, 연구
가. 영재교육의 이념
나. 영재교육 담당교원을 위한 조언
☞ 교육기본법 제3조 (학습권) 모든 국민은 평생에 걸쳐 학습하고,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
조선시대의 영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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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재교육의 이념 및 목적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