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2020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기말시험 assignment물 C형(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 > the2 | the.co.kr report

2020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기말시험 assignment물 C형(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 > the2

본문 바로가기

th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기말시험 assignment물 C형(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0:24

본문




Download : 20202기말_유아3_유아사회교육_C형.zip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說明)하시오.
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피료썽.hwp
C형 : 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실시 방법, 실시로 인한 效果(효과),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상세하게 설명(說明)하시오.



3. 장애통합교육의 실시로 인한 效果(효과)
.
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놀이가 이루어지는 집단은 유아들의 바른 친사회성 훈련이 이루어지게 된다.


서지사항
1.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유아가 성장하면서 타인과 함께 어울리며 서로 돕고 나누는 친사회성을 발달 단계에 맞게 배우고 발달시켜 나가는 것은 중요한 과제(problem)이다. 유아는 단체 안에 소속되어 그 안에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유아교육기관에서는 또래와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해 주어서 유아 스스로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친사회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김희태, 유아사회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culture원, 2016.
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논하시오
4. 장애통합교육의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2. 장애통합교육의 실시 방법

2) 사회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혹은 전략(戰略)

유아는 상호작용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사회적인 능력들을 배우게 되는데 유아들은 커다란 자연물을 옮길 때 친구들과 협동을 하게 되고, 곤충을 만났을 때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협동하며 놀이 속에서 역할을 분담하며 공동의 목적을 이루어간다고 하였다.


<공통문제> 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3. 통합교육 현실 문제의 해결方案.hwp
방송통신 > 기말시험
<개별문제>
29146_001.jpg 29146_002.jpg 29146_003.jpg 29146_004.jpg 29146_005.jpg
<개별문제>



1) 사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과 목표, 사회교육의 내용
1) 사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과 목표(goal), 사회교육의 내용

유아사회교육,방통대유아사회교육,방송대유아사회교육,유아사회교육과제물,유아사회교육과제,유아사회교육기말시험



③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단위활동계획안(1회용)
3)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단위활동계획안(1회용)
(2) 사회교육의 내용


자연물을 활용한 실외협동놀이를 통해 유아 서로의 역할을 정하며 놀이의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자아concept(개념) 및 친사회성이 향상될 수 있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① 사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과 목표, 사회교육의 내용 ② 사회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혹은 전략 ③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단위활동계획안(1회용) ④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개별문제> C형 : 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실시 방법, 실시로 인한 효과,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목 차 - <공통문제> 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1) 사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과 목표, 사회교육의 내용 2) 사회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혹은 전략 3)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단위활동계획안(1회용) 4)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개별문제> C형 : 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실시 방법, 실시로 인한 효과,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1.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2. 장애통합교육의 실시 방법 3. 장애통합교육의 실시로 인한 효과 4. 장애통합교육의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실태와 현황조사.hwp 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hwp 3. 통합교육 현실 문제의 해결방안.hwp 4. 현장에서 발생되는 통합교육의 현실 문제.hwp

④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① 사회교육의 궁극적인 목적과 목표, 사회교육의 내용


4)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순서
(1) 목적과 목표(goal)
1.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또한 그 속에서 유아들 사이의 갈등이 완화되고,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애정이 형성되며 협동적인 모습들이 발휘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설명


C형 : 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 실시 방법, 실시로 인한 效果(효과), 실시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상세하게 설명(說明)하시오.

4. 현장에서 발생되는 통합교육의 현실 문제.hwp

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실태(實態)와 現況조사.hwp
다.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2020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기말시험 assignment물 C형(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통합교육)
- 목 차 -


② 사회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혹은 전략(戰略)


<공통문제>
<공통문제>
<공통문제>

Download : 20202기말_유아3_유아사회교육_C형.zip( 20 )


- 중략 -


교사와 부모는 유아에게 친사회성 행동의 모델링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존재이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감정이입 및 조절, 지도성, 도움주기, 주도적 배려 등의 친사회성 행동들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고, 더불어 유아의 친사회성 행동이 자연적으로 성숙하기도 하지만 인지능력과 함께 주변의 성인이나 영향을 주는 사람들로부터 적절한 자극과 강화, 모델링, 상호작용 등의 영향을 받았거나 적절한 학습과 훈련을 통해서 습득되고 발달된다.
Total 12,36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