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 > the2 | the.co.kr report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 > the2

본문 바로가기

th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1:56

본문




Download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hwp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hwp( 45 )



창의성과자아개념교육적관점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경영경제레포트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1.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2.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3.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4.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5.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6.gif
창의성과자아개념교육적관점



자아槪念과 부모의 양육태도
- 자아槪念 형성은 수용적 양육태도가 사회계층, 지각수준, 학업성취보다 더 밀접한 관계
- 수용적 양육태도(신뢰, 허용적 분위기, 책망대신 격려와 용기, 일관성있는 규칙 적용)
♣ 자아槪念과 신체에 대한 지각(body image)
- 조숙→자신감 형성
- 만숙→성적으로 열등감(아이취급)과 낮은 자아槪念 형성
- 여자아이의 경우 : 조숙→독립적, 만숙→학업성취 저하
♣이미 형성된 자아槪念도 환경적인 자극에 의해 변화될 수 있다
→부모와 교사는 긍정적 자아槪念이 형성되고 스스로 동기화될 수 있는 분위기 형성
♣ 자아槪念의 특성(特性)
① 다면적이다(‘복합적 나’, 수많은 자아)
② 비교적 영속적이다(장기간 쉽게 변하지 않는다)
③ 발달측면에서 분화적이다(개인이 성숙하고 환경에 대한 지각의 증가에 따라 다면화, 구조화가 진행)
④ 기술적이고 평가적이다(자기자신 또는 타인에 의한 평가 → 자아존중감에 반영)
⑤ 독…(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Total 12,36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