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BRAND 온 라인 전략(戰略) 과 실전事例(사례)- 야후코리아의 『Yah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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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2: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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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으로 많은 경쟁사들이 오프라인을 통해서 광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Yahoo Korea의 브랜드 인지도나 브랜드 이미지가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IT관련 기업의 CEO 마주향하여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0년대를 이끌어갈 Internet 회사를 물어 보았는데 많은 CEO들이 Yahoo Korea를 지목했었고 Daum과 Lycos가 2,3위를 번갈아 가며 차지했다. 슈퍼마켓에서와 같이 제품을 보고 비교해서 고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 이루어지는 브랜드이기에 Yahoo Korea에서는 브랜드의 역할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그리고 Internet 기업의 特性(특성)상 조직이 커질 수가 없어서 항상 브랜드 중심으로 조직을 가져가고 그 외에 조직들은 아웃소싱하는 쪽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Yahoo Korea에서 브랜드에 투자하는 노력은 상당히 강하다.
Yahoo Korea의 브랜드가 성공한 요인을 보면 marketing 불변의 법칙 중에서 선도자의 법칙이 있는데 이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Yahoo Korea는 Internet 쪽에서 검색을 가장 먼저 했고 아울러 나오는 Yahoo Korea의 서비스들이 항상 Internet 시장에가 빠른 것이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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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rand Positioning
LG 애드에서 작년말과 올해초에 했던 조사에 따르면 Top of Mind with Internet에서 다른 경쟁사보다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고 브랜드인지도 면에서는 2위 브랜드와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LG 애드에서 실시한 올해 3월의 조사를 보아도 실제User와 비User사이에서 여전히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Internet 조사에서 비유저의 인지도가 97.8%가 나올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그리고 지금도 가장 노력하고 있다 Internet 시장 특히 온-라인 상에서는 이 선점의 원칙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을 하고 있다
2.Yahoo Korea의 원…(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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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rand Positioning
2.Yahoo Korea의 원칙
3.Building Brand
4.Brand Identity
5.온-라인의 활용대안
Yahoo Korea는 제품은 없고 서비스만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에 브랜드가 아주 중요할 수밖에 없다. BUILDINGBRAND온라인전략과실전사례 , BUILDING BRAND 온라인 전략과 실전사례- 야후코리아의 『Yahoo』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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