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20:11
본문
Download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 이들 연구들을 종합…(To be continued )
Download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77 )
다.설명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 많은 학자들이 문제찾기 능력이 창의적 성취에 중요한 요소일 뿐 아니라 문제형성이 문제해결보다 더 어려운 assignment라고 주장하고 있다아 또한 문제찾기나 형성이 인간의 재능이나 창의성을 구분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이론(理論)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Getzels & Smilansky,1984). 특히 이러한 문제 찾기 사고가 Piaget의 형식적 조작기 이후에 형성된다는 주장이 여러 학자에 의해서 지지되고 있다(Arlin,1975; Hoover &Feldhusen,1990; Starko,1993; 한기순,2001). Runco와 Okuda(1988)는 youth을 대상으로 3개의 확산적 사고검사(읽기, 언어, 수학적 기술)를 실시함으로써 문제찾기와 창의적 성취와의 관련을 연구하였는데 문제 찾기가 youth기의 창의적 성취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창의성과학업성취와의관계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창의성과학업성취와의관계
Ⅰ. 서론
1. 연구의 당위성
2.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3. 연구가설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 대상
2. 도구
3. 절차
4. 자료(data)처리 및 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1.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2. 문제찾기 능력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3.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Ⅳ.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참 고 문 헌
2.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Einstein은 문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 종종 문제해결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하였다(Dillon,1982). 그들은 새로운 질문을 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낡은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은 창의적 상상을 필요로 하며, 과학에서의 진정한 진보를 이룬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