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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의 불교와 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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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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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불교의 전래와 변천 및 china 문화 중의 지위

불교의 china으로의 전래와 전파, 발전과 변천은 대체로 다섯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단계는 傳入의 단계로, 불교는 대략 兩漢 시대 (대략 기원전 후)에 인도로부터 china에 전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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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유학의 역사 변천 및 그 중국(中國) 文化(culture) 에서의 지위와 불교의 전래와 변천 및 중국(中國) 文化(culture) 중의 지위를 살펴보고, 불교와 유교의 충돌과 융합에 상대하여 요약한 입니다. 宋 이후, 특히 元 明 淸 3대 때에, 유학은 `治統`, `道統`, `學統` 등 방면에 걸쳐 모두 유일한 `正統`으로 확립되어졌는데, 유가의 사상과 관념이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 관철되어졌으며, 사람들의 잠재의식 속으로 스며들게 되었다. , 중국의 불교와 유교인문사회레포트 ,
1. 유학의 history(역사) 변천 및 그 china 문화에서의 지위
2. 불교의 전래와 변천 및 china 문화 중의 지위
3. 불교와 유교의 충돌과 융합

程, 朱(熹), 陸(九淵) 王(守仁)으로 대표되는 宋 明 淸 시대의 성리학 유학은 china유학 발전의 제 3단계라 할 수 있다 성리학의 사명은 바로 원시유학의 기본 실천원칙과 규범을 발양할 때, 형이상학理論 방면으로부터 논증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었다. 그들에 따르면, `愛`는 단지 일종의 구체적 행위규범이며, `仁`은 `愛`를 결정하고 규범해내는 형이상학적 원리라는 것이다. `仁`에 관해 예를 들면, 원시유학에서 말하는 것은 모두 구체적인 품덕과 행위규범으로 하지만 성리학자의 그것에 이르러서는 전력을 다해 `仁`과 `愛`를 각각 다른 측면으로 구분하게 된다된다. 근 현대 신유학에 관해서는, 그것이 지금까지 발전해온 형태 의의 가치 기능 및 功過 시비 등등에 대해, 지금도 학술계에서는 見仁見智[보는 각도에 따라 차이가 남]하여 일치된 견해가 없으며 이후의 발전에 대상으로하여는 또한 더더욱 意見 차이가 많이나며, 게다가 그 추세와 형태, 기능들에 대해 현시점에서는 매우 예측하기 어렵다. 양한시대부터 한말의 桓帝(서기147-167 재위)전까지, 불교가 비록 이미 china에 전입되었고, 또한 신앙하고 계율을 지키며 붓다에 공양…(skip)
레포트/인문사회



다.
china유학 발전의 제 4단계는 康有爲(1858-1927)로부터 처음 되는데, 서방 근대의 민주, 과학사상과 교류, 융통한 근 현대 신유학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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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학의 역사 변천 및 그 중국 문화에서의 지위와 불교의 전래와 변천 및 중국 문화 중의 지위를 살펴보고, 불교와 유교의 충돌과 융합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그 처음 전래 당시에는 사람들의 불교에 대한 이해는 매우 얕아서, 불교를 당시 익숙한 黃老道, 神仙方術 등과 유사한 학설 정도로 여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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