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경영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1:04
본문
Download : 노키아의 경영전략.hwp
92년 이동 통신 시장에 뛰어 들어 불과 수년 만에 세계 최고의 지위를 차지한 것은 부침이 많은 글로벌 비즈니스계에서도 경이로운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따 또한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세계 10대 브랜드 중 8위를 차지할 만큼 뛰어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따
노키아의 성공 사례(instance)는 `일류 기업이 하나 나오면 나라 전체가 일등국가가 될 수 있다`는 속설을 입증해 준다.
노키아는 1998년 이후 유럽 시장에서 에릭슨과 지멘스의 추격을 뿌리치고, 미국 시장에서 모토롤라를 바싹 추격하면서 세계 시advantage유율 약 35%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이동 통신 제조업체이다. 이러한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듯 노키아는 국가 현신의 주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따 예를 들어 노키아의 경영진들은 핀란드 government 의 중요 국가 비전 수립 프로젝트 `Finland in 2015`와 수상 직속 기구인 과학기술정책이사의 core 멤버로 참여하여 새로운 산·관·학의 협동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省略)






순서
노키아97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노키아의 경영책략
노키아97 , 노키아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노키아의 경영전략.hwp( 13 )
다.
서론
본론
1. NOKIA 기업 내역
2. NOKIA 경영 내역
3. NOKIA 경영전략(戰略) 과 성공요인
4. NOKIA 현재와 future
結論
서론
NOKIA
21世紀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휴대전화 사용 인구는 늘어만 가고 휴대전화 생산기업들간의 경쟁도 치열해져만 가고 있따 이런 휴대전화 기업들간의 경쟁사이에서 독보적인 기업은 핀란드의 노키아이다.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집에서 Internet을 즐길 수 있고 성인 1인당 1대씩은 모두 휴대전화를 소유하고 있따 이미 휴대전화는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다. 1996년~2000년 사이에 노키아는 부가가치 및 수출에서 연간 3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노키아의 본사가 있던 지역은 이미 `노키아 마을`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거리의 일반 市民들은 노키아에 대해 물으면 서슴없이 `I Love Nokia`를 외친다. 산림과 호수(6만 개), 그리고 3만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북구의 폐쇄적인 국가였던 핀란드는 노키아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정보통신 강국으로 도약했다. 때문에 노키아에 대한 핀란드 국민들의 자부심은 상상을 초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