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독후감,感想文]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 the1 | the.co.kr report

[독후감,感想文]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 the1

본문 바로가기

the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독후감,感想文]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4:22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hwp





도요타는 자신들보다 월등한 생산성을 가지고 있었던 포드 모터스를 따라잡기 위해 또 1949년 닷지 라인의 발표로 일본 경제가 디플레이션에 돌입했을 때 자신들에게 닥친 위험을 타계하고자 우리에게 JIT(just in time)로 잘 알려진 생산방식은 미국의 슈퍼마켓 상법을 본보기로 삼아 생산량과 판매량을 같게 하기 위해서 필요 이상의 제품재고, 중간 재고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 일종의 발주전표인 ‘간판’을 활용해서 후 공정이 전 공정에 필요한 품종과 수량을 제시하여 부품의 필요량만큼 생산할 수…(To be continued )
다.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도요타처럼%20경영하라`를%20읽고%20-%20니시무라%20가츠미%20지음_hwp_01.gif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도요타처럼%20경영하라`를%20읽고%20-%20니시무라%20가츠미%20지음_hwp_02.gif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도요타처럼%20경영하라`를%20읽고%20-%20니시무라%20가츠미%20지음_hwp_03.gif


[독후감,감상문],[독후감],‘도요타처럼,경영하라`를,읽고,-,니시무라,가츠미,지음,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感想文]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독후감,感想文]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hwp( 39 )



순서


설명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를 읽고 -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도요타처럼 경영하라,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열매출판사 2006’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현재 일본이 재작년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기점으로 국가 경제 성장이 정체기에 접어들게 되었고 그 동안 일본이 강세를 보였던 산업들의 경쟁력이 점차 약화되어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1970년대의 일본 경제 성장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일본 제조업체들은 자신들이 생산하는 제품들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꾸준히 높여왔고 현재에는 일본이라는 국가를 설명(說明)할 때에 ‘품질’이라는 단어를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국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기에 일본 기업들의 ‘품질’강조의 선두 격이라고 할 수 있는 도요타자동차의 성공요인을 分析한 이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이 책을 선택했다. 책에서 읽었던 7대의 경영책략 중에 인상깊었던 것은 제품과 시간에 대한 도요타의 책략과 관점이었다.
책에서는 도요타의 성공요인을 책략, 인재, 제품, 돈, 기술, 정보, 시간의 7대 경영자원으로 분류하여 설명(說明)하고 있따 책을 읽다보니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으로 지목하셨던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부품 협력사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안정적인 부품 수급 라인 구축 등의 방법들이 도요타에서 먼저 시행되었고 도요타는 이러한 방법으로 2xxx년도에 자신들이 2002년도에 천명하였던 세계시장 점유율 goal(목표) 치를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Total 12,33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