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주상복합“The # 스타시티”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4:55
본문
Download : ㈜포스코건설 주상복합“The # 스타시티” 마케팅성공사례 분석.doc
I. 회사introduce
II. Environment 分析(環境(환경)分析)
1. 내부環境(환경)分析
2. 외부環境(환경)分析
III. SWOT 分析
IV. OSTP 分析
V. 4P MIX 分析
VI. Conclusion(drawback(걸점) 및 해결방법)
II. Environment (環境(환경)分析)
1) 내부環境(환경)
- 건실하고 튼튼한 철강기업, 공기업 이미지 소유
-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가 낮음
- 처음 시도하는 민간 사업
- 현재 계속되는 재건축, 재개발을 동시에 수주
- 민영화로 인한 다양한 수익구조를 개척함으로써 기업구조가 변함
2) 외부環境(환경)
- 대학들의 부동산을 이용한 수익사업개발 열풍
- 아파트 분양권 전매금지(5.23 부동산 시책 유효)
- 재건설 규제 심화
- 부동산 열풍(저금리, 주식시장 불안, 금융시장 매력상실, 투자대상 불확실)
- 고가 주상복합건물 인기(명품중시 풍토확산)
- one- stop life를 추구하는 소비자 심리
- 입지조건 : 인구 50만 명에 이르는 역세권
-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가능
- 조망이 뛰어난 입지
- 강북권 대비 최고급 시설
- 유흥상가와 주변 노후주택의 산재
- 주택안정화 정책으로 투자자감소
- 미국-이라크 전쟁 돌발 상황
- 부동산 하락 우려한 수요자감소
III. SWOT 分析
1) Strength
- 건실하고 튼튼한 공기업 이미지 소유
- 민영화로 인한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로 수익…(skip)
Download : ㈜포스코건설 주상복합“The # 스타시티” 마케팅성공사례 분석.doc( 43 )
㈜포스코건설 주상복합“The # 스타시티”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포스코건설
설명
순서
㈜포스코건설 , ㈜포스코건설 주상복합“The # 스타시티” 마케팅성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