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online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의 독자적인 서비스과 未來의 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2:54
본문
Download :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의 독자적인 서비스과 미래의 수익성.hwp
2001년 9월 ‘미니홈피’ 서비스가 문을 열자, 기획자의 의도와는 달리 미니홈피의 인기가 폭발하였고, 2001년 10월 선물가게 서비스를 오픈, 미니홈피 스킨을 판매하면서 매출이 늘기 처음 한다. 2002년 미니룸 서비스가 등장하고,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으로 미니홈피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싸이월드의 인기는 2003, 2004년 상한가를 치며, 하루 平均(평균) 1억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최고의 누리망 서비스 모델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교양]한국을_대표하는_온라인_커뮤니티서비스 ,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의 독자적인 서비스과 미래의 수익성경영경제레포트 ,
싸이월드의 탄생과 차별성 및 未來의 수익성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리고그림 1 일촌(친구)의 생일을 자동적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전자달력 기능을 제공해 생일이나 기념일을 본인과 일촌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통보해주는 기능도 넣었다. 이렇게 서비스의 아이디어는 좋았으나 2001년 까지 2년 동안 서비스 부문에서는 매출이 거의 나오지 않았다. 이것은 기술 및 BM특허 4건을 가지고 있고, 이를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core 주체로 출발한 사업체이다. 처음에 만든 서비스는 클럽이었다. 비즈니스 같지 않으면서 인맥을 간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인맥관리 커뮤니티’를 표방하고 촌수 定義(정이) 을 도입해 회원들이 스스로 인맥을 넓혀가게 만들었다.
그 상황에서 싸이월드는 ‘마지막 프로젝트’라는 생각으로 ‘미니홈피’, 즉 기존의 클럽 서비스에 있던 ‘프로필’을 확장하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싸이월드가 법인으로 등록하고 서비스를 처음 한 것은 1999년 9월이었다.
다. 그들은 처음부터 좀 더 일반인들이 폭넓게 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 했다.
현재 ‘싸이월드(www.cyworld.com)’가 속한 SK커뮤니케이션즈는 사용자 중심 web 2.0 포털 ‘네이트닷컴(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를…(투비컨티뉴드 )
한국을 대표하는 online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의 독자적인 서비스과 未來의 수익성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1.gif)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2.gif)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3.gif)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4.gif)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5.gif)
%EC%9D%98%20%EB%8F%85%EC%9E%90%EC%A0%81%EC%9D%B8%20%EC%84%9C%EB%B9%84%EC%8A%A4%EA%B3%BC%20%EB%AF%B8%EB%9E%98%EC%9D%98%20%EC%88%98%EC%9D%B5%EC%84%B1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의 독자적인 서비스과 미래의 수익성.hwp( 16 )
순서
싸이월드의 탄생과 차별성 및 미래의 수익성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교양]한국을_대표하는_online_커뮤니티서비스
서론
본론
1. 싸이월드의 탄생
2. 싸이월드의 差別성
(1) 인맥
(2) 도토리
(3) 페이퍼
(4) 미니홈피
3. 싸이월드의 수익성
(1) 기업 마케팅
(2) SNA네트워킹과 모바일 싸이월드
(3) 싸이월드의 공익사업
(4) 글로벌 싸이월드
conclusion(결론)
참고data(資料)
1. 싸이월드의 탄생
싸이월드는 KAIST의 벤처 동아리인 EC-CLUB에서 처음 되었고, 누리망 상에서 ERP시스템및 커뮤니티 program 연구개발 중에 착안하여 기술개발 한 것이다.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네티즌들의 욕구를 담아내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