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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의 IMC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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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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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의 초기 런칭단계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戰略들이 있었는지 分析(분석)해 보도록 한다. 현재 광고되고 있는 `TTL제공입니다“의 광고 시리즈는 역시 20대가 요즘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들을 소재로 정보를 주는 광고로 20대 문화의 현주소를 대표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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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의 IMC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TTL은 하나의 상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넘어서 현 시대의 20대를 대표하는 젊은 문화의 하나로 포지셔닝 되었다.

3. 캠페인 전략(strategy)

① “일곱개의 특권,20살의 xxx”-1차 캠페인
“20살의 xxx”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20대 고객을 타겟을 상대한 심층면접을 통하여 스무살의 여러 심리적 갈등과 내면요소를 정밀하게 파악하였다.이러한 TTL이 지금의 위치까지 자리 잡는데에는 무엇보다도 IMC전략이 가장 큰 공 이었음이 분명하다. , TTL의 IMC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당시 이동 통신 시장은 세분화 되어 있지 않았고 단일화된 시장이었기에 특정 고객층인 20대만을 겨냥한 타겟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즉 1823세대의 복제된 개성, 단순성 속의 다중성이라는 심리적 요소를 바탕으로 런칭단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틀과 주제를 비정형성, 비說明(설명) 적, 비논리적, 비주입식으로 설정하여 기능적 속성을 바탕으로 하여 논리적 정보를 주입시키는 이성적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기성의 접근방법이 아니라 비논리적이지만 비정형적 구성을 통해 소비자 스스로 의미를 해석하게 하는 불완전성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하는 자기표현, 자기창출로의 감성적 접근 방법을 시도함으로서 소비자 스스로 광고에 참여하고 타겟층이 자기 동일시라는 브랜드가치와 TTL이 젊은 층을 위한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지위…(drop)

이러한 TTL이 지금의 위치까지 자리 잡는데에는 무엇보다도 IMC戰略이 가장 큰 공 이었음이 분명하다.
④ threats
PCs라는 경쟁 상대가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신선한 이미지에 젊은 고객층이 PCs로 이탈하고 있었다. TTL의 초기 런칭단계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전략들이 있었는지 분석해 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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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은 하나의 상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넘어서 현 시대의 20대를 대표하는 젊은 문화의 하나로 포지셔닝 되었다. 현재 광고되고 있는 `TTL제공입니다“의 광고 시리즈는 역시 20대가 요즘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들을 소재로 정보를 주는 광고로 20대 문화의 현주소를 대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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