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마케팅관리 - 신제품개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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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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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신세대를 겨냥한 `쁘띠 에이스`를 통해 매출액 증대를 꾀한 것이다. 커피 우유 차 등에 적셔 먹거나 치즈나 야채 등을 끼워 잼을 발라 먹는 등 다양하고 독특한 방법들이 많다. 쁘띠에이스는 기존의 에이스를 미니형으로 만들고 치즈와 버터 함량을 높여 더욱 부드러운 맛을 강화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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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 차
1. 신제품marketing 성공事例(사례)
1.1 해태제과 ‘에이스’
1. 에이스의 등장
2. 에이스의 성공요인 1
3. 에이스의 성공요인 2
1.2 코원 MP3‘D2’
1. D2의 등장
2. D2의 성공요인
2. marketing 실패事例(사례)
2.1 LG스마트폰
1. LG스마트폰의 등장2. LG스마트폰의 실패요인
3. 신제품개발 marketing 의 事例(사례)를 보고 느낀 점
1. 신제품marketing 성공事例(사례)
1.1 해태제과 `에이스`
1. 에이스의 등장
해태제과의 비스킷 `에이스`는 1974년 1백원짜리로 처음 출시된 이후 한번도 중단되지 않고 생산돼온 `롱런 히트(Long-run Hit)` 제품이다.
3. 에이스의 성공요인 2
해태제과는 오랜 세월 유지돼온 에이스의 特性(특성)을 유지한 신제품을 지난해 10월 선보였다. 이 제품의 출시로 과자류의 주요 수요층인 하이틴층이 정통 에이스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가 새롭게 바뀌고 있다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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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비자들이 느끼지 못할 정도로 생산 단계에서 포장, 광고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인 alteration(변화) 를 거듭해 현재의 일류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는 說明(설명) 이다. 에이스의 인기 비결은 외국제품을 모방하는데 급급했던 당시의 비스킷들과 달리 쉽게 질리지 않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도록 개발된 데 있다 섣부른 모방보다 독창성을 내세운게 인기의 비결인 셈이다.
2. 에이스의 성공요인 1
해태제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지난 28년간 끊임없이 `맛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에이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선 소비자마다 노하우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