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경』 인도품 7장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6:06
본문
Download : -대종경』 인도품 7장을 중심으로-.hwp
이 내용은 동중서(B.C 179-104)의 저서인 『춘추번로』에 바탕한 것으로서 『춘추번로』 가운데 「대교서왕월대부불득위인」이라는 글에서는 “그 공을 바루되 그 이를 도모하지 아니하며 그 이치를 닦되 그 공을 급히 세우려고 하지 않는다(정기도불모기리 수기리불급기공)” 라고 표현되어 있다 이 두 가지를 비교해보면 『춘추번로』의 원문이 보다 온건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서 동중서전의 작자가 『춘추번로』의 내용을 조금 달리 표현하긴 했지만 대의에는 차이가 없다. 후세에는 의리정신이 보다 선명하게 드러난 『한서』 동중서전의 내용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레포트/경영경제
『대종경』에 인용된 “그 의만 바루고 그 이를 도모하지 아니하며 그 도만 밝히고 그 공을 계교하지 아니한...
동중서(동중서)에서의 의와 리
-대종경』 인도품 7장을 중심으로-
Download : -대종경』 인도품 7장을 중심으로-.hwp( 35 )






설명
동중서(동중서)에서의 의와 리 『대종경』에 인용된 “그 의만 바루고 그 이를 도모하지 아니하며 그 도만 밝히고 그 공을 계교하지 아니한... , -대종경』 인도품 7장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동중서(동중서)에서의 의와 리
『대종경』에 인용된 “그 의만 바루고 그 이를 도모하지 아니하며 그 도만 밝히고 그 공을 계교하지 아니한다(정기의이불모기리 명기도이불계기공)”라고 한 내용은 『한서』의 동중서전에 실려 있다 『한서』, 동중서전에서는 의자가 의자로 되었으나 원의는 차이가 없다. 유학이 오랫동안 china…(dro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경제시에 박사가 되었으며 무제시에 왕에게 등용되어 유학을 국가통치의 기본이념으로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동중서는 china 전한 초기의 대표적 유학자로서 어렸을 때부터 특히 『공양춘추전』의 공부에 힘을 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