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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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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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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IMCanalysis(분석)
(vs 참이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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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주(증류수)시장 동향
2. 브랜드 컨셉 ‘처음처럼’
3. ‘처음처럼’ IMC 目標(목표)
4. `롯데`처음처럼 vs `진로`참이슬 “SWOT”
5. 광고책략 (ATL/BTL)
6. 결점 비판 →해결measure(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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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주(증류수)시장 동향 _업체별 소주시장 점유율
여전히 진로가 롯데에 비해
큰 차이로 1위
But, 진로가 독점적이었던
기존에 비해 소주시장에
큰 alteration(변화) 의 흐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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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처음처럼’ BI(Brand Identity)_브랜드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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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처음처럼’ IMC目標(목표)
‘처음처럼’에 대한 낮은 인지도 제고와
Evoked set(소비자의 기억) 진입
소비자들의 입맛 바꾸기를 통한
Market share의 점진적 향상 시장 침투!
제품 ‘처음처럼’ 의 Brand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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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analysis(분석) _처음처럼
강점
약점
기회요인
위협요인
- 소주 원료의 80%를 차지하는 물의 差別화(부드러운 목넘김, 숙취해소등)
- 낮은 출고가의 가격 경쟁력
- 독특한 네이밍을 포함한 제품의 참신함.
- 신제품으로서 인지율 저조, 알칼리수 효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부족
- 산으로부터 오는 이미지 악화
-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바람
- 입맛이 까다롭고 유행alteration(변화) 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소주시장에서의 기호alteration(변화)
-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소비자 욕구 확산
- 혁신적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 여부
- 기존 경쟁사
- Heavy user들의 외면
- 반복되는 소주시장의 증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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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analysis(분석) _참이슬
강점
약점
기회요인
위협요인
- 부동의 소주 시장 점유율 1위.
- 국민소주라는
소비자의 인식,
소비자에게 매우 친숙하게 자리잡고 있음.
- 참이슬을 자기잠식 할 수 있다는 위험.
- 참이슬 fresh와 참이슬 과의 …(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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