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스토이의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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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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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흘류도프는 그 타락의 Cause 이 자기의 무책임한 행동에 있음을 깨닫는다. . 따라서 《부활》은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이른바 〈톨스토이즘〉이란 현대의 믿음을 낳은 위대한 문호이자 사상가의 모든 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작품이라 하겠다. 그는 이 까츄샤에 대한 양심의 가책과 귀족사회에 속한 자기 생활 태도에 대하여 깊은 의혹을 품게 되고, 동시에 남의 노역으로 포식하게 되는 토지사유제에 대하여 회의를 갖게 된다
까츄샤의 감형운동을 위하여 감옥에 드나드는 동안에 그는 도움을 바라는 무고한 죄인들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냉혹한 불합리를 목격하게 된다 그는 일신상의 정리(arrangement)를 위해서 자기 영지에 내려가서 농촌의 궁핍을 눈앞에 보게 되고 또 뻬쩨르부르그에 가서 유력자들을 찾아다니는 동안 귀족 사회의 경박함과 부패를 다시금 인식하게 된다 그리하여 재판소에서의 인상이 사회 비판과 현대 문명에 대한 규탄으로까지 확대된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서 제 1 부에서는 재판소와 감옥을 중심으로서 한 사법 형벌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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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톨스토이의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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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부활》은 톨스토이의 나이 70고개를 넘어 쓴 작품이기 때문에 그의 사상과 예술, 그리고 종교의 모든 것이 구현되고 결합된 것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것이다. REPORT
김승민
‘톨스토이의 부활’을 읽고나서
《부활》은 톨스토이(Lev Nikloaevich Tolstoi)의 만년의 대작으로서 《전쟁과 평화》(1867년), 《안나 까레니나》(1875년)와 더불어 그의 3대 걸작의 하나이다. 어느 날 재판소의 배심원으로 나온 주인공 네흘류도프 공작은 살인절도 혐의를 받아 재판을 받는 까츄샤를 만난다. 그녀는 청년시절에 자기가 정욕의 대상으로 유린한 순결하고 아름다운 그 까츄샤였던 것이다. 프랑스의 작가 로망 롤랑이 그의 《톨스토理論》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작품은 어떤 의미에서는 톨스토이의 예술적 성서이며 최후의 불꽃이다. 그녀는 임신을 하고 하녀 겸 양녀로 있던 집을 쫓겨나 타락하여 전락해 버린 것이었다.
부활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